선한부자의 성경공부 2018. 1. 9. 08:07

1. 에스라서는 바벨론 유배 기간 동안의 일들을 기록한 것이다.(O , X )

2. 이사야는 이방인들도 하나님의 성회에 들어 올 수 있으며 그래서 하나님의 집은 "만민이 기도하는 집”이라고 말하고 있다. 하지만 에스라는 이방인들에게 배타적이였다. (O , X )

3. 구약 성서에서 에스라서와 다니엘서는 중간에 아람어로 기록된 비교적긴본문을 지니고 있다. (O , X ) (스4:8-6:18,단2:4-7:28)

4. 사마리아 사람들이 바사 왕에게 예루살렘과 유다 주민에 대한 부정적 서신을 보낸 이유는 그들이 성전을 건축에 참여하려다 거부 당했기 때문이다.(스4: 1-10), ( O , X )

5. 이스라엘 백성이 유월절 절기를 치룬 기록은 에스라 6장이 유일한 기록이다. (O , X )

6. 기독교 정경 속에 에스라서는 역대하 다음에 이어 지는데, 두 책은 내용상 볼 때에 시간적으로 잘 이어지지 않는다. (O , X )

7. 에스라서는 역대기서처럼 제사장적 관점이 강하게 부각되어 있으며, 특히 에스라 자신이 아론의 직계 후손이다.(스7:1-5 참조).( O , X )

8, 바사왕 다리오가 다시 성전 건축을 허락하게 된 것은 에스라의 조서에 근거하여 조사하였기 때문이다. (스6:8)  (O , X )

 느헤미야  성경문제로 바로가기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