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하신 것을 받기 위함이라 [히브리서 10:36] 

1915년 3월 15일, 영국 해군이 다르다넬스(Dardanelles) 해협의 터키군을 공격했습니다.

그러자 터키 해군은 해변에 설치된 대포를 이용하여 영국 해군에게 무시무시한 집중공격을 가했습니다.

세 척의 영국 함선이 침몰했고, 결국 영국 해군은 그곳에서 철수했습니다. 영국군은 교전에서 그 지점을 확보하지 못하고 실패를 하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영국 해군이 몰랐던 사실이 하나 있었습니다.

그것은 터키군에게는 겨우 1분간 사용할 수 있는 탄약만 남아있었으며 탄약이 떨어지는 바로 그 순간 항복하려 했다는 점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영국 해군이 조금만 더 끈기를 가지고 버텼다면 다르다넬스 해협을 점령했을 텐데, 그 1분간을 버티지 못함으로써 실패를 하고 만 것입니다.


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로마서 5:3~4]

우리에게는 인내가 필요합니다. 인내하지 못하면 기적을 만들 수 없습니다.

어느 기업의 연구조사에 의하면, 세일즈의 80%가 다섯 번째 방문을 한 후 이루어졌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48%의 판매사원은 첫 번째 방문을 한 다음 그만 두었고, 25%는 두 번째 방문을 하고 포기했으며, 12%는 세 번째 방문을 한 다음 포기했고, 10%의 판매사원만이 계속해서 방문하여 80%의 판매를 성사시켰습니다.

성공과 실패의 차이는 정말로 포기하려 할 때 마지막 한번 더 시도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