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부자의 생활정보 2018. 7. 18. 13:17

경제활동을 하다 보면 은행에서 통장을 만들게 되는데 이은행 저은행 필요할때 마다 만들어 놓은 통장이 10개이상 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주 쓰는 통장 한 두개를 제외하고는 별로 쓰지 않아서 휴면계좌통장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월이 많이 지나서 막상 여기 저기 흩어져 있는 작은 돈들을 인터넷 뱅킹으로는 돈을 찾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우선 너무 오랜된 통장은 비밀번호가 생각이 안납니다. 저만 그런가요! ㅋㅋ 그렇다고 작은 돈 찾기 위해서 은행가서 번호표 뽑구 기다리자니 그렇고, 이럴때 아주 좋은 시스템이 있습니다. 한번 활용해 보세요. 바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입니다. 


스탭1. 네이버나 다음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라고 하면 바로 검색됩니다. 

스탭2. 메뉴에서 계좌통합관리-계좌통합조회로 들어갑니다.

조회를 위해서 이용동의 해주시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혹시 위 화면이 안나오면 보안및 기타프로그램 설치 먼저 하시고 새로고침 하신후에 계속 진행합니다)

스탭3. 주민등록번호 입력하시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스탭4. 본인확인 휴대폰인증을 하시면 이제는 자신의 숨어 있는 계좌들이 모습을 들어 낼 것입니다.

스탭5. 인증번호를 핸드폰에서 확인하고 번호를 입력한 후에 인증확인(청색)버튼를 클릭하고 계속진행합니다. 그러면 드디어 자신의 모든 계좌정보가 나옵니다.

스탭6. 이제 은행별로 비활동성계좌를 조회하여 숨어 있는 잔액을 검색하여 현재 자신이 쓰고 있는 통장으로 옮기시면 됩니다. (한번에 한건씩만 가능합니다) 빨간색 신청버튼을 클릭하세요

스탭7. 잔고를 현재 사용하는 본인통장 선택하고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이전(이체)완료, 그리고 휴먼통장을 해지합니다.

 

스탭8.다음단계로 이동하면 해지예상금액상세내역이 나옵니다. 확인후에 아래 박스에 취소불가, 신청 이라는 네모안에 흐린글자를 타이핑합니다. 그리고 잔고이전/해지신청을 클릭합니다.

저는 스마트폰에 씨티은행 앱설치 하다가 예전에 쓰던 통장이 2개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고 두개의 계좌(비밀번호모름)에 숨어 있었던 돈을 집안에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로 편하게 찾았습니다. 이 서비스가 없었다면 우리집에서 16Km 떨어진 곳에 있는 은행을 찾아가서 몇시간을 고생했을 겁니다. 좋은 정보주신 씨티은행 상담원님 감사합니다. 



반응형

'선한부자의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느린 컴퓨터를 빠르게 하는 방법  (0) 2021.02.15
웃음지수 측정하기  (3) 2018.08.09
베트남의 국가대표 음식  (0) 2018.05.22
스스로 자동차 관리방법  (0) 2018.03.21
명태의 쓰임새와 교훈  (0) 2018.01.01
posted by SUNHANBUJ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