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아빠의 투자 가이드 (27-마치며)                   

 

chapter27. 최상의 기회는 어느 사문면에 있는가

 

■ 맥도널드의 창립자인 레이 크록는 " 나는 햄버거를 판매하는 사업을 하는게 아닙니다. 나는 부동산 사업을 하지요." 그래서 맥도널드는 세계에서 가장 값비싼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것이다. 레이 크록과 부자 아버지는 사업의 목적이 자산을 사는 것임을 잘 이해하고 있었다.

 

■ 내가 많은 돈을 벌고 경제적으로 성공을 거두는 길은 사업체를 구축하는 것뿐이었다. B 사분면에서는 세법을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었다.

 

■ 당신의 투자 계획에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은 당신이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최상의 기회가 어떤 사분면에 놓여 있는지 결정하는 것이다. 그러면 당신은 최소한의 위험으로 최대한의 수익을 올리는 투자를 시작할 수 있으며 엄청난 부자가 되는 최상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chapter28. 직장을 그만두기 전 사업을 시작하라

 

■ 창업가가 되는 첫번째 규칙은 절대로 돈 때문에 일자리를 얻지 않는다. 네가 일자리를 얻는 유일한 목적은 네게 필요한 장기적인 기술을 배우기 위해서여야 한다.

 

■ 사람들이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는 돈을 위해 너무 열심히 일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대부분 경제적으로 앞서 나가지 못하는 이유는 돈이 필요할 때 시간제 일자리를 얻기 때문이다. 진짜로 앞서 나가고 싶다면 기존의 일자리를 유지하면서 시간제로 사업을 시작해야 한다.

 

chapter29. 창업가 정신 이라는 자산

 

■ 창업가 정신은 성공적인 사업체를 구축하는 데 데단히 귀중한 자산이다. 창업가 정신은 현재 성공을 만끽하고 있는 많은 자본가들의 마음속에 여전히 살아 숨 쉬고 있다.

 

■ 어떻게 강력한 사업체를 구축할 것인가?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내가 없어도 문제없이 돌아가는 시스템을 만드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chapter30. 사업을 해야하는 세 가지 이유

 

■ 첫째, 넘치는 현금 흐름을 얻기 위해서

■ 둘째, 사업체를 팔기 위해

■ 셋째, 사업체를 만들어 공개하기 위해

 

chapter31. 부자되는 비결 "B-I 삼각형"

 

■ 사명 : 어떠한 사업의 사명이 강력하고 명확하다면 그것은 모든 사업체가 첫 10년 사이에 격는 시련들을 이겨 낼 수 있다.

 

■ 팀 : 사업은 팀 스포츠다. 투자는 팀 스포츠다. "E 와 S 사분면의 문제점은 그곳에서는 개인이 팀에 대항하여 게임을 한다는 것이다. 사업가는 먼저 사업과 관련된 지출을 한 뒤에야 세금을 납부한다. 이는 즉 그들이 세금을 내기 전에 더 많은 돈으로 팀원들에게 돈을 지불하며, 더적은 순수입을 기준으로 정부에게 세금을 납부한다는 의미다.

 

■ 리더쉽 : 진정한 리더는 선천적으로 타고난 리더가 아니다. 진정한 리더는 리더가 되기를 원하며, 기꺼이 리더로서 훈련을 받고자 하는 사람이다. 여기서 훈련이란 피드백을 받아들일 수 있을 만큼 마음이 넒은 사람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chapter32. 기본 중의 기본, 현금흐름 관리

 

■ 현금흐름과 사업의 관계는 혈액과 인체의 관계와 같다.

 

■ 일단 어떻게 현금을 관리할 것인지 조직 체계를 구축한 다음에는 지속적인 감시 감독이 필수적이다. 매일 현금 보유상태와 필요자금을 확인하고 사업 확장에 필요한 추가 자금을 미리 준비하라. 많은 사람들이 사업이 번창하면 현금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데, 그석은 사업이 망하는 주요 원인이다. 적절한 현금 관리와 그에 따른 비용 관리는 지속적인 사업 성공의 핵심 비결이다.

 

chapter.33 의사소통 관리

 

■ 의사소통을 잘할수록, 더 많은 사람과 의사소통을 할수록, 현금흐름은 더 좋아진다.

 

■ 말을 하는 사람은 많지만 듣는 사람은 별로 없다. 세상에 근사한 제품으로 가득하지만 돈은 결국 의사소통을 가장 잘하는 사람에게 흘러가게 되어 있다.

 

■ 사업에 가장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의사소통의 한 형태는 당신이 통제 할 수 없는 것이다. 바로 기존의 고객이 잠재 고객과 하는 의사소통이다.

 

chapter.34 시스템 관리

 

■ 강력하고 좋은 시스템일수록 외부 의존이 적다. 이를테면 맥도널드를 보라. " 맥도널드는 전세계 어딜가나 똑같다. 그래서 10대들이 가게를 운영하지" 그것이 가능한 이유는 훌륭한 시스템이 확립되어 있기 때문이다. 맥도널드는 사람이 아니라 시스템에 의존한다.

 

■ 사업 운영 방식을 메뉴얼로 만들어 놓을 수도 있다. 그런 메뉴얼은 직원들에게 귀중한 참고 자료가 된다. 메뉴얼을 만드는 과정에서 당신은 운영 방식을 간소화하고 수익성을 높일 방법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또 B사분면 사업체를 갖는 데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도 있다.

 

chapter35. 법적관리

 

■ 많은 사업들이 간단한 서류 한 장으로 시작해 그것을 이용해 살아남는다. 법적 문서 한장이 거대한 글로벌 사업의 씨앗이 될 수도 있다.

 

chapter36. 제품관리

 

■ 부자 아버지는 사업을 평가할 때 제품은 가장 중요하지 않은 부분이라고 생각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맥도널드보다 맛있는 햄버거를 만들 수 있지만 맥도널드보다 더 좋은 사업 시스템을 갖춘 사람은 거의 없다는 점을 지적한다.

 

chapter37. 전문 투자가의 사고방식

 

■ 투자가가 통제해야 할 열가지 사항

1. 자기자신

2. 수입과 지출, 자산과 부채의 비율

3. 투자운영

4. 세금

5. 살때와 팔때

6. 중개인을 통한 거래

7. 소득의 단위,시점,성격

8. 계약내용과 조건

9. 정보접근

10. 사회환원,자선사업

 

chapter38. 투자를 평가하고 분석하라

 

■ 숫자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재무제표를 읽는 법을 배우면 회사나 투자 대상 안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알 수 있다.

 

■ 전문 투자가는 투자와 저축의 차이를 이해한다. 그리고 그들의 재정 계획은 일반적으로 그 두가지 모두를 담고 있다.

 

chapter39. 궁극 투자가가 되려면

 

■ 부자는 스스로 돈을 만든다 부자 아버지는 내게 부동산이나 작은 회사를 이용해 직접 돈을 만들라고 가르쳤다. 그것은 내부 투자가와 궁극 투자가의 영역에 속하는 기술이다.

■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회사를 세워 그것을 시장에 상장하는 이들을 궁극 투자가라고 불렀다.

 

chapter40. 억만장자의 비밀

 

■ 우리는 우리가 발명한 "단명화"제품들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판매한다. 그것은 창업가나 남을 위해 일하기보다 자기 사업을 하고 싶은 사람들, 혹은 사업에 투자를 하고 싶은 사람들을 교육하기 위한 것이다.

 

■ 당신이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싶다면, 백만장자가 되고 나아가 억만장자가 되고 싶다면, 우리는 당신에게 금융 교육을 제공하는 회사가 되고 싶다.

 

chapter41. 부자들이 파산하는 이유

 

■ 신흥 부자들이 갑자기 파산하는 이유는 그들이 과거의 습관을 이용해 새로운 돈 문제를 해결하려 들기 때문이다.

 

1. 갑자기 부자가 되면 많은 돈을 어떻게 다뤄야 할지 모른다.

2. 사람들이 돈더미에 앉았을 때 느끼는 감정적 환희는 기분을 고양시키는 마약과 같다.

3.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이 돈을 빌려 달라고 부탁할때 거절하는 것을 힘들어한다.

4. 갑자기 돈이 생긴 사람은 돈은 있지만 경험과 교육은 없는 투자가가 된다.

5. 돈을 읽는다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증가하게 된다.

6. 좋은 비용과 나쁜 비용의 차이를 알지 못한다.

 

■ 부자들은 왜 파산하는 것일까? 그것은 가난한 사람들이 여전히 가난하고 중산층이 재정적인 문제에 시달리는 이유와 같다. 그들 모두가 파산하는 이유는 지출을 통제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지출을 이용해 부자가 되지 못하고 지출을 통해 더욱 가난해진다.

 

chapter42. 모두에게 돌려주라

 

■ 우리는 앞으로 계속해서 사람들이 금융 지식을 배우고 또 다른 사람들에게 가르칠 수 있게 도와줌으로써 우리 나름의 사회 환원 방법을 찾고 있다.

 

chapter 마치며. 돈이 있어야 돈을 버는 시대는 지났다.

 

■ 산업화 시대에는 대다수 사람들의 삶의 질은 높아 졌을망정 진짜 재산에 대한 통제는 여전히 소수의 손에만 제한되어 있었다. 그러나 이제는 그 원칙이 깨졌다.

 

■ 인터넷을 통해서 90:10 원칙이 변했다.(10% 안에 동참하는데 비용이 들지 않음)

■ 돈이 없어도 돈을 버는 시대에 버려야 할 낡은 생각들

1. 열심히 일하는 착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2. 한가한 부자들은 게으르다.

3. 학교에 가서 일자리를 얻어라

 

■ 우리는 이제 막 시작했을 뿐이다. 우리에게는 더 유리한 점도 있다. 바로 우리가 육체적 나이가 아니라 정신적 나이가 중요한 정보화 시대에 살고 있다는 것이다.

 

■ 어떤 세상에서 살 것인지 선택하라. 당신이 돈이 충분치 못한 세상뿐만 아니라 돈이 넉넉한 세상도 만들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이다. 너는 돈이 충분치 못한 세상에 살것인지 돈이 많은 세상에 살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 그것은 전적으로 네게 달려 있다.

 

■ 마지막 조언/ 급변하는 변화의 시대, 확신할 수 없는 것은 적지만 기회는 많은 이 현대 정보화 시대에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의 금융 교육과 투자 지식이다.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

당신은 어떤 사람입니까? [이홍규목사의 잠언이야기]

[잠언 29:22노하는 자는 다툼을 일으키고 분하여 하는 자는 범죄함이 많으니라

주변에 사람들을 보게 되면 여러형태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사람으로 인해 함께 하는 사람들이 활기차고 분위기가 살아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좋아하고 같이 있기를 바라는 사람은 모임이나 단체에서 꼭 필요한 존재가 됩니다. 이 사람이 있음으로 인해 모임도 잘되고 화목해 지게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런 사람도 있습니다. 분명 같은 모임에 있는 사람이나 혹은 단체에 일하고 있는데 왠지 나설은 사람입니다. 왠지 처음 본 듯한 이 사람은 우리와 함께하는 것을 모를 정도로 조용하고 얌전한 성격에 있는 듯 없는 듯한 사람입니다.

그리고 꼭 이런 사람도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이 사람만 오면 분위기가 깨지거나 다툼을 일으키는 사람입니다. 늘 가시 같아서 주변 사람들을 찌르고 감정의 기복이  심해서 함께  하는 사람들을 힘들어 하게 합니다. 자기 감정은 물론 분이나 화를 내서 주변을 힘들게 하기 때문에 참으로 골치 아픈 존재입니다.

□ 당신은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사람입니다.


반응형

'이홍규목사의 잠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혜가 없는 무리들  (0) 2018.10.02
소통이 안되면  (0) 2018.10.01
철이 철을 날카롭게 하는 것  (0) 2018.09.27
게으른 자가 괴로워 하는 것  (0) 2018.09.26
과유불급  (0) 2018.09.25
posted by SUNHANBUJA
:
선한부자의 성경공부 2018. 9. 28. 07:19

막지 마세요 [이홍규목사의 잠언이야기]

[잠언 28:17] 사람의 피를 흘린 자는 함정으로 달려갈 것이니 그를 막지 말찌니라

● 정의로운 사람은 불의를 보거나 알게 되면 가만히 있지 않고 해결하려고 합니다. 자신이 손해를 보고 피해를 봐도 참지 못하고 나서서 행합니다.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뭐라해도 바르고 정의롭게 되다면 이를 감당하는 것입니다.

반면에 자신의 감정을 폭팔하기 위해 남들을 해코지 하면서 못된 짓을 서슴치 않고 행하고 있습니다. 마음에 안들어서 기분이 나빠서 악을 행하고 죄를 저지르고 있습니다. 이런 자들을 위하여 정의로운 사람들의 희생과 애씀으로 악이 판치지 않도록 합니다.

그런데 악을 행하고 피를 흘리는 자들은 잠언에서 막지 말라고 합니다. 함정에 빠져 곤고하고 곤경에 처하더라도 막지 말라는 것입니다. 자신의 악과 죄가 자신에게 얼마나 괴롬을 주는지 알게 하기 위해서 말입니다. 함정에 달려가는 피흘리는 자들은  반드시 심판이 있습니다.

■ 용기있는 정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

철이 철을 날카롭게 하는 것 [이홍규목사의 잠언이야기]

[잠언 27:17철이 철을 날카롭게 하는 것 같이 사람이 그 친구의 얼굴을 빛나게 하느니라

공사 현장에 일하는 것을 보면 사람의 기술도 필요하지만 기계나 공구가 거의 다하는 것 같습니다. 적재적소에 맞는 공구나 기계가 있어서 시간이 절약이 되고 효과적으로 일이 되어 공사가 마무리 되어 성공적으로 완성을 하게 됩니다.

강한 것이나 물질의 성분을 이용해서 짜르고 연결하고 다듬고 필요한 것들을 만들어 내거나 고치게 됩니다. 작품이 되고 수리가 되어 정상적으로 작동될 때 감탄하고 놀라워 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것들은 이렇게 필요로 하는 기계나 공구를 통해 값진 것으로 만드러지고 수리가 되는 것입니다.

사람의 관계도 마찬가지 입니다. 누군가가 옆에서 있는냐에 따라서 품이 달라  보입니다. 유명인들과 같이 있게 되면 내가 유명인이 아니어도 유명인처럼 보이고 못된 인간과 같이 있게 되면 나를 못된 인간취급을 합니다. 때로는 상대로 인해 달리 보이기도 하지만 상대도 나로 인해 나처럼 보일 수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마치 철이 철을 날카롭게 하듯이...

□ 나를 통해 당신이 돋보였으면 합니다.


반응형

'이홍규목사의 잠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통이 안되면  (0) 2018.10.01
당신은 어떤 사람입니까?  (0) 2018.09.29
게으른 자가 괴로워 하는 것  (0) 2018.09.26
과유불급  (0) 2018.09.25
진정 기뻐해야 할 것  (0) 2018.09.24
posted by SUNHANBUJA
:

게으른 자가 괴로워 하는 것 [이홍규목사의 잠언이야기]

[잠언 26:15게으른 자는 그 손을 그릇에 넣고도 입으로 올리기를 괴로와하느니라

● 자기가 하는 것 가운데 괴로운 것이 있다면 아마도 하기 싫은 것을 하게 될 때 입니다. 누군가가 알아서 해 주기를 바라고 부탁도 해보고 피해 보려고 합니다. 억지로 해보지만 그 결과는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목표가 있거나 목적이 있는 사람들은 괴롭고 힘들어도 인내하면서 해 내고 있습니다. 결과가 좋지 않고 실패에 가깝게 되어도 성취를 위해 참고 해 냅니다. 의지가 있고 믿음이 있기에 싫어도 괴로와도 해 내는 것입니다.

하지만 게으른 자들은 움직이는 것 자체가 괴롬입니다. 분명 자신을 위한 것이기도 하고 자기를 지키기 위함임에도 이를 귀찮아  하거나 괴로워 한다는 것입니다. 오늘의 잠언은 생존을 위해 먹는 것도 괴로와 한다는 것을 보면 게으른 자가 괴로워 하는 것은 움직임 자체입니다. 움직이고 있다는 것은 살아 있고 활력소가 되는 것입니다.

■ 움직이기를 거부하는 자는 먹지도 말라


반응형

'이홍규목사의 잠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은 어떤 사람입니까?  (0) 2018.09.29
철이 철을 날카롭게 하는 것  (0) 2018.09.27
과유불급  (0) 2018.09.25
진정 기뻐해야 할 것  (0) 2018.09.24
여호와를 의뢰하는 복  (0) 2018.09.22
posted by SUNHANBUJA
:

과유불급 [이홍규목사의 잠언이야기]

[잠언 25:27꿀을 많이 먹는 것이 좋지 못하고 자기의 영예를 구하는 것이 헛되니라

좋은 것이나 즐기는 것은 아무리 많이 해도 질리거나 싫어 하지 않습니다. 하다가 말게 되면 안한만 못하게  되고 짜증만 나기도 합니다. 즐기기 위해서 계속해야만 하고 않하게 되면 아쉽게 됩니다.

그렇게 즐기고 좋아하게 되니 빠지게 되고 빠짐이 중독이 되어 헤어 나오기 힘들게 되면 정말 어렵게 되고 힘들게 됩니다. 좋지 않고 나쁜 것이라면 전문가를 통하거나 기관을 통해 치료를 받아 정상적인 삶이 되어야 합니다.

아시다시피 꿀은 종합영양제이고 완전식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서 과욕을 부려 먹게 되면 몸이 탈이 생기게 됩니다. 적당히 먹으면 약이 되고 몸에 좋지만 많이 먹는다 해서 좋은 것이 아닙니다. 적당함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입니다.

□ 절제미가 중독을 예방합니다


반응형

'이홍규목사의 잠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이 철을 날카롭게 하는 것  (0) 2018.09.27
게으른 자가 괴로워 하는 것  (0) 2018.09.26
진정 기뻐해야 할 것  (0) 2018.09.24
여호와를 의뢰하는 복  (0) 2018.09.22
따라 살아 가는 삶  (0) 2018.09.21
posted by SUNHANBUJA
: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온 천하에 어디서든지 이 복음이 전파되는 곳에서는 이 여자가 행한 일도 말하여 그를 기억하리라 하시니라 [마태복음 26:13]

■ 잘 알려진 짐 엘리엇 선교사의 순교 이야기입니다.

시카고에 위치한 복음주의 기독교 학교인 휘튼 대학(Wheaton College)을 수석으로 졸업하고 교수직을 받게 된 짐 엘리옷은, 어느 날 남미 에콰도르의 야만적 원시 살인족인 아우카족이 너무나 흉악하여 아무도 그들에게 접근하지 못해 복음을 전하지 못하고 있다는 글을 접하고 큰 도전을 받았습니다.

그리고는 자기 자신이 아우카족에게로 들어가 복음을 전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짐 엘리엇과 4명의 선교사들은 핼리콥터를 타고 에콰도르 동쪽에 있는 쿠라라이 강가에 착륙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그곳에 들어간 후 몇 달간 소식이 끊어졌습니다.

마침내 그들을 찾기 위한 수색대가 편성되었고, 그곳을 수색한 결과 그들은 참혹하게 창과 도끼에 찢겨져 죽어 있었습니다.

당시 사진 잡지 'Life' 지는 복음 한마디 전하지 못하고 원주민들에 의해 29세의 나이로 살해된 짐 엘리엇과 동료 선교사들의 죽음과 유품 사진을 크게 보도했고, 온 세계는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애도함과 동시에 “이 무슨 불필요한 낭비인가! 이 얼마나 인적 물적 낭비인가” 라며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사람들은 젊은 선교사들의 순교에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 사건 이후로 많은 젊은이들이 선교의 진로를 바꾸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아내 엘리자베스는 그가 평소 남긴 글을 보여주면서 말했습니다.

“원하지 않는 일이 일어나면 그것은 낭비입니다. 그러나 제 남편은 꿈을 이루었습니다. 감히 그가 이룬 꿈을 낭비라 하지 말아 주십시요.”

놀라운 사실은 그들은 총을 갖고 있으면서도 총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고 순교했다는 것입니다.

맹수들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총을 가져 갔을 뿐 복음을 전해야 할 대상을 죽이기 위해 총을 가져간 것이 아니라는 이유로 막다른 상황에서도 총을 쏘지 않았습니다.



■ 이야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더 놀라운 사실은 그의 아내가 간호사 훈련을 받고 아우카 족에게로 들어간 것입니다. 그녀는 남편을 무참하게 죽인 그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을 들고 갔습니다.

그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글을 가르쳐주고, 병자를 정성껏 간호해 주었습니다. 다행스러운 것은 아우카족은 남자는 죽이지만, 여자는 연약하므로 여자를 죽이는 자는 비겁한 자로 낙인 찍힌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이런 사실도 모르고 죽을 각오를 하고 그곳에 들어가 5년 동안 살면서 그들에게 정성을 다해 사랑을 베풀고 간호사로 헌신했습니다.

5년 사역을 마치고 안식년을 맞아 본국으로 돌아 갈 즈음에 추장은 온 부족들을 모아놓고 파티를 열어주었습니다.

추장은 그녀에게 물었습니다.

“늘 저희들과 함께 고생하고 치료해 주시고, 앞장서서 고통 당하는 자와 함께 하는 당신은 도대체 누구입니까?  왜 우리를 위해 그토록 고생하며 희생합니까?”

그녀는 “그것은 제 남편이 당신들을 너무 사랑했기 때문입니다” 라고 대답했습니다.

추장은 의아해하며 물었습니다.

“우리는 당신의 남편을 모릅니다. 당신 남편이 누구입니까?”

그녀는 눈물을 글썽이며 대답했습니다.

“사실은 10년 전에 당신들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 왔다가 죽임을 당한 그 사람이 바로 저의 남편입니다. 저와 제 남편이 당신들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려주려 여기에 왔습니다. 그리고 제 남편보다 당신들을 더 사랑하는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의 기쁜 소식인 복음을 전하기 위해 이곳에 온 것입니다”

그 이야기를 들은 아우카 부족은 할 말을 잃었습니다.

'우리의 창과 도끼로 살해당한 사람이 당신의 남편이라니..., 그런데 당신은 우리들에게 큰 희생과 봉사로 사랑을 베풀다니ᆢ'

그날 그 자리에서 아우카 부족의 모든 사람들은 짐 엘리엇의 아내인 엘리자베스 엘리엇을 통해 그리스도를 주님으로 영접했습니다.

남편을 죽인 장본인이었던 ‘키모’는 부족 최초로 목사가 되었습니다.

또한 순교한 선교사들의 두 자녀 중 두 명이 아버지가 순교한 강가에서 세례를 받았으며, 엘리엇의 딸은 아우카족과 함께 살았습니다.

짐 엘리엇이 순교한 지 36년이 지난 1992년에 순교했던 현장에서 신약성경 봉헌 예배가 드려지기도 했습니다.

짐 엘리엇이 학교 다닐 때 쓴 일기장에 이런 글귀가 쓰여 있습니다.

"영원한 것을 얻기 위해 영원하지 않은 것을 버리는 일은 결코 어리석은 선택이 아니다”


반응형

'선한부자의 좋은 책과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상에는 피할곳이 없다  (0) 2018.10.05
부자아빠의 투자 가이드 요약  (1) 2018.09.30
문제는 나에게 있다  (0) 2018.09.24
공사 좀 했네  (0) 2018.09.21
앞으로는 행복할 일만 남았다  (1) 2018.09.16
posted by SUNHANBUJA
:

모든 일을 원망과 시비가 없이 하라 이는 너희가 흠이 없고 순전하여 어그러지고 거스르는 세대 가운데서 하나님의 흠 없는 자녀로 세상에서 그들 가운데 빛들로 나타내며 [빌립보서 2:14-15]

너희를 핍박하는 자를 축복하라 축복하고 저주하지 말라 즐거워하는 자들로 함께 즐거워하고 우는 자들로 함께 울라 서로 마음을 같이 하며 높은 데 마음을 두지 말고 도리어 낮은 데 처하며 스스로 지혜 있는 체 말라 [로마서 12:14-16]


미국 어떤 마을의 제빵업자가 가까운 낙농 공장에서 버터를 사오곤 했습니다. 그런데 버터의 크기가 점점 줄어 들어 가는 것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상하게 여긴 제빵업자는 자신이 사온 버터를 저울에 올려 놓고 달아 보았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버터 무게가 정량보다 적었습니다. 

화가 치민 제빵업자는 그 버터 농장을 고발하였습니다.

그 버터 농장 주인에게 판사가 물었습니다.

"농장에서 어떤 저울을 사용하고 있소?"

“우리는 저울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버터의 무게를 안다는 거요?"

"네 그것은 간단하지요. 1파운드짜리 빵의 무게와 같게 만듭니다."

"그럼 그 1파운드 짜리 빵은 어디에서 사오는 거요?"

농장 주인은 고소인인 제빵업자를 가리키며 "우리는 늘 저 제빵업자한테서 사다 먹습니다." 결국 버터의 양이 줄어든 이유는 제빵업자의 빵이 줄었기 때문임이 밝혀졌습니다.

형제들아 서로 원망하지 말라 그리하여야 심판을 면하리라 보라 심판자가 문밖에 서 계시니라 [야고보서 5:9]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

진정 기뻐해야 할 것 [이홍규목사의 잠언이야기]

[잠언 24:17-18]
네 원수가 넘어질 때에 즐거워하지 말며 그가 엎드러질 때에 마음에 기뻐하지 말라. 여호와께서 이것을 보시고 기뻐 아니하사 그 진노를 그에게서 옮기실까 두려우니라

■ 나를 힘들게 하고 어렵게 하는 자들이 잘 되는 것은 그리 좋을 리 없습니다. 힘들게 한  것만큼 저도 힘들게 해서 복수를 하고 싶은 것이 인간의 마음입니다. 지금의 내가 그 인간만 아니었다면 달랐을 텐데 그 인간때문에 내가 이렇게 힘들다고 이야기 합니다.

생존을 위함이 때로는 삶을 강팍하게 합니다. 내가 살기 위해서 혹은 내가 일어서려면 남을 누루거나 밟아야만 하는 세상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강한 것만이 생존하는 세상인것 같은데 약함에도 우리 주변에는 너무나 많습니다.

나를 어렵게 했던 자가 엎드려 졌을 때, 넘어 졌다면 기쁘지 않았나요? 이런 것들이 인지상정이라 하지만 진정으로 기뻐하고  즐거워 하지 말라고 잠언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여호와는 기뻐하지 않으십니다. 오히려 그 진노가 기뻐하는 자에게 돌아가는 것입니다.

□ 원수를 용서하고  사랑하는 것이 기쁨이 되는 것입니다.


반응형

'이홍규목사의 잠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으른 자가 괴로워 하는 것  (0) 2018.09.26
과유불급  (0) 2018.09.25
여호와를 의뢰하는 복  (0) 2018.09.22
따라 살아 가는 삶  (0) 2018.09.21
사랑받음이 나은 것  (0) 2018.09.21
posted by SUNHANBUJA
:

여호와를 의뢰하는 복 [이홍규목사의 잠언이야기]

[잠언 22:19] 내가 너로 여호와를 의뢰하게 하려 하여 이것을 오늘 특별히 네게 알게 하였노니

● 어렵고 힘들 때 도움을 주는 누군가를 기댄다거나 의지해서 곤고한 시기를 벗어 나려고 합니다. 그럴 힘이 있거나 능력이 되는 분이거나 존재라면 부담없이 부탁을 하겠지만 그렇지 않는다면 참으로 부담이 되는 것입니다.

내게 도울 수 있는 힘과 능력이 있어 도울 수 있는 있다면 좋겠지만 그럴수 없다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나를 믿고 의지했는데  능력부족이라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안을 때 안타깝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믿고 있는 여호와 의지하고 의뢰해도 되시는 분이십니다. 여호와께서 힘이 없거나 능력이 없으신 분이 아니시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을 창조하셨으며 나를 만드셨기 때문에 나에 대해서 너무나 잘 알고 계시기 때문에 의지하고 의뢰해도 됩니다. 그 분을 의뢰하면 특별한 것을 알게  되는 복이 있으며 지혜롭게 되는 복이 있습니다.

■ 여호와를 의뢰하는 것은 지혜입니다.


반응형

'이홍규목사의 잠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으른 자가 괴로워 하는 것  (0) 2018.09.26
과유불급  (0) 2018.09.25
진정 기뻐해야 할 것  (0) 2018.09.24
따라 살아 가는 삶  (0) 2018.09.21
사랑받음이 나은 것  (0) 2018.09.21
posted by SUNHANBUJ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