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부자의 생활정보 2017. 11. 14. 07:19
체르노빌 원전사고로 인해서 인근 모든 식물들이 방사능으로 인해 다 죽을때 유일하게 살아 남았던 식물이 아로니아라고 합니다. 아로니아는 그만큼 자신을 지키는 강력한 면역력이 있는 식물이라는 것이 입증되자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고 방사능에 노출된 환자들이 먹었다고 합니다. 

또한 아로니아는 들짐승들로 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해 무지하게 떪은 맛을내서 다시는 먹지 못하도록 한다고 합니다. 그속에 안토시아닌이란 성분이 있어 과학적인 방법으로 독성을 제거하고 먹으면 더 큰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그러면 기적의 열매 아로니아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1. 면역력 향상
몸의 면역력이 강하면 외부의 바이러스와 세균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감기나 비염 등의 각종 질병에 노출될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가 면역력에 영향을 미치는 백혈구의 생성을 촉진시켜 줄 뿐만아니라, 백혈구의 손상을 막아주기 때문에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아로니아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2. 항암작용 
우리 몸에는 유해산소라고도 불리우는 활성산소가 정상적인 세포를 파괴하여 암을 유발하거나 노화촉진, 각종 질병을 일으킵니다. 아로니아에는 이러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강력한 항암물질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항염 및 항암작용을 하여 암을 예방 및 치료에 좋습니다. 특히,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 함유량은 현재 발견된 자연계에 존재하는 식품중에서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3. 눈 건강
평소에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이 많은분들도 눈 건강을 위해 아로니아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안구망막의 로돕신 색소의 생성을 도와주기 때문에 눈의 피로를 풀어주면서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루테인과 제아잔틴이라는 성분이 시력을 보호해주고 백내장이나 녹내장 등의 각종 눈질환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4. 뇌 건강
뇌 신경세포를 손상시키는 혈액속의 독소들을 제거하여 각종 뇌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좋을 뿐만아니라, 기억력을 향상시켜 치매를 예방해 주기때문에 나이드신 분들이 꾸준히 복용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5. 혈관질환 예방
우리 몸에서 혈액이 흐르는 혈관내에 나쁜 콜레스테롤(LDL)이 많아지면 혈액이 끈적끈적해지고 노폐물로 인해서 혈관이 좁아지고, 이렇게 혈관이 좁아지면 혈액의 흐름이 활발하지 못해 동맥경화, 뇌졸중, 고혈압, 협심증, 심장병, 고지혈증 등의 위험한 혈관질환을 일으킵니다. 아로니아를 섭취하면 혈관내에 침착되어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고, 혈관에 침전물이 쌓이는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아로니아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6. 피부미용
아로니아를 평소에 챙겨 먹으면 우리 몸속에 있는 콜라겐과 지질층이 산화되는 것을 막아주면서 피부노화물질인 프리라디칼을 제거하여 탱글탱글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정력 증진
아로니아가 천연 비아그라라고 불리울 정도로 남성분들의 정력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있는 복분자보다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아로니아 효능중에는 피가 흐르는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확장시켜 생식기로 흐르는 피의 양을 증가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8. 체지방 분해에 도움
아로니아에 함유되어 있는 클로로겐산이라는 성분이 체내에 지방과 탄수화물의 흡수를 억제시키는 작용을 하며, 카테킨이라는 성분은 체지방을 감소시켜 다이어트 할 때 좋다고 합니다.

9. 당뇨 개선
당뇨를 개선시키고 당뇨로 인한 합병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를 섭취하면 췌장의 인슐린의 생성을 촉진시켜 주면서 당뇨 합병증을 유발시키는 물질은 감소시켜 주기 때문에 당뇨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