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부자의 성경공부 2017. 12. 14. 07:52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시편 50:15] 

한 목사님이 켐브리지 대학에서 설교 부탁을 받아 설교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세계 석학들이 모인 그 곳에서 도대체 무슨 얘기를 해야 하나 하고 고민하다가 '기도에 응답하시는 하나님'이라는 제목으로 설교 준비를 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담담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그런데 한 청년이 와서 따져 물었습니다.

"목사님, 지금이 어느 시대인데 기도가 응답된다고 말씀하십니까? 기도가 응답되는 것은 우연입니다. 어쩌다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연의 일치라는 말이 있지 않습니까? 기도는 응답되는게 아니고 우연히 그저 그렇게 요행으로 된 것입니다."


목사님은 그 청년의 말을 듣고 다음과 같이 대답해 주었습니다.

"그래, 자네의 말도 일리가 있네. 그런데 이상한 것은 기도하면 우연이 생기고 기도를 안 하면 우연이 안 생긴다는 거야. 그래서 나는 기도하는 거라네. 기도 응답이 우연이든 아니든, 기도하면 우연이 생기기 때문에 기도가 중요하네."

기도하지 않으면 생각으로만 사는 사람이 되고, 기도하면 영으로 사는 사람이 됩니다. 물론 생각조차 하지 않으면 육신으로만 사는 사람이 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아 살면서 육적으로 강건하고 영적으로도 강건한 기도의 사람이 되야 합니다.

나의 계명을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요한복음 14:21]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마태복음 6: 33]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