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부자의 성경공부 2018. 1. 7. 18:13

1. 역대기는 사무엘서나 열왕기서와 달리 아담부터 시작하는 족보가 서두
에나온다. ( O , X )

2. 역대기상에는 솔로몬 이야기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데 그 중에서도 그의 성전 건축 준비 이야기가 많이 있다. (O , X)

3. 역대상 11장에서 다윗은 그의 혈족이 많이 있는 헤브론에서 왕으로 등극한다. ( O , X)

4. 역대상 15-16장에 따르면, 하나님의 궤를 예루살렘으로 옮겨오는 것은 특별히 레위인들의 몫이었다. (O , X )


5. 다윗은 역대상 21-22장에서 인구조사를 하였다가 하나님으로부터 벌을 받는다 그런데 다윗이 인구조사를 하도록 격동한 것은 바로 하나님 이셨다. ( O , X ) (참조 대상21:1)

6. 성전 안에 하나님의 언약궤가 들어왔을 때 그리고 솔로몬이 성지봉헌기도를 마쳤을 때 하나님의 영광이 성전 안에 가득하게 되었다. ( O , X )

7. 성전 봉헌 후 역대하 7장에 하나님이 솔로몬에게 하신 약속은 조건있는 축복을 약속하는 은혜의 약속이었다. ( O , X ) (참조 대하7:12-22)

8. 아합왕의 죽음은 이믈라의 아들이었던 선지자 미가야에 의해 예견되었다. ( O , X ) (참조 대하18장)

9. 아합왕이 전쟁에 나가기 전 왕에게 전쟁에 승리할 것이라는 거짓 예언을 한 이들은 모두 여호와의 선지자들이었다. ( O , X )

10. 성전을 보수하였던 요이스 왕은 살해 당하여 죽어 열조에게로 돌아갔다.  ( O , X ) (참조 대하24:24-25)


11. 역대하 15:19에서는 아사왕의 통치 기간에 전쟁이 없었다고 전하고열왕기상 15:16에도 전쟁이 없음을 시사한다.( O , X )


12, "(   )가 이스라엘 하나님께 아뢰어 이르되 주께서 내게 복을 주시려거든 나의 지역을 넓히시고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환난을 벗어나 내게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하였더니 하나님이 그가 구하는 것을 허락하셨더라"(    ) 안에 들어갈 인물의 이름은 야베스이다(대상4:10). ( O , X )

13. 백성을 계수하고 나서 하나님의 징벌을 백성들이 받게 되자 다윗은 하나님이 자기와 자기 집을 먼저 치고 그 다음 백성에게는 재앙을 내려달라고 하나님께 말하였다. ( O , X ) (참조 대하21:17)

14, 성전을 주요 주제로 다루고 있는 역대기서는 책의 마지막에 성전의 멸망을 기록함으로 말미암아 악한 백성의 참혹한 결말을 일깨워준다. ( O , X )

15. 여호사밧이 일으킨 제의적 개혁 중에는 모든 성읍을 돌며 여호와의율법책을 가르치는 일도 있었다 (O , X)

16. 여호사밧은 선지자 미가야로부터 "왕이 악한 자를 돕고 여호와를 미워하는 자들을 사랑하는 것이 옳으니이까"라는 책망을 받았다. ( O , X ) (참조대하19:2)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