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부자의 성경공부 2018. 2. 18. 11:42

1. 야고보와 요한 형제의 아버지의 이름은 무엇인가? (세베대)

2. 마가복음에서 예수님이 첫 번째 기적을 행한 장소는 어디인가? (가버나움회당)

3. 세관에 앉아있던 레위는 누구의 아들인가? (알패오)

4. 마가복음에서 레위의 집에서 예수님이 세리와 죄인들과 식사하실 때에 시비한 자들은 누구인가? (바리세인의 서기관들)

5. 중풍병자를 네 사람이 메워서 예수님 계신 곳의 지붕을 뜯고 고침을 받게 한 사건이 일어난 곳은 어디인가? (가버나움)

6. 제자들이 안식일에 잘라 먹은 곡식은 무엇인가? (밀)

7. 예수님이 손 마른 자를 고치신 직후에 바리새인들은 누구와 예수를 죽일 의논을 하는가? (헤롯당)

8. 예수님이 시몬에게 더해주신 이름은 부엇인가? (베드로)

9. 세베데의 아들들에게 더하신 이름은무엇인가? (보아너게)

10. 보아너거의 뜻은 무엇인가? (우레의 아들)


11. 예수님은 이떤 사람이 예수님의 형제요 자매요 어머니라고 말씀하셨는가?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자)

12. 씨뿌리는 자의 비유에서 예수님은 씨를 뿌리는 자는 무엇을 뿌리는 것이라고 하셨는가? (말씀)

13. 큰 광풍이 일었을 때 예수님은 배의 어디에서 주무시고 계셨는가? (고물)

14. 군대 귀신이 들어가 바다에서 몰사한 돼지 떼는 약 몇 마리인가? (약2천마리)

15. 거라사인들은 군대 귀신들린 자가 온전해진 것을 보고 예수님에게 무엇을 간구 했는가? (떠나가기를 간구함)

16. 예수님께서 누구에게 “주께서 네게 어떻게 큰 일을 행하사 너를 불쌍히 여기신 것을 네 가족에게 알리라"고 하셨는가? (군대귀신 들렸던 자)

17. 예수님은 야이로의 딸을 살리시면서 무어라 말씀하셨는가?(달리다굼)

18. 야이로의 딸은 몇 살이었는가? (열두살)

19. 예수님은 제자들을 전도여행 보내면서 몇 명 씩 짝을 지어보내셨는가?(둘씩)

20. 오병이어의 기적에 앞서서 제자들은 얼마의 떡이 필요하다고 보았는가? (이백 데나리온)

21. 오병이어의 기적에서 남은 떡 조각과 물고기를 몇 바구니에 차게 거두었는가? (12바구니)


22. 고르반 의 뜻은 무엇인가? (하나님께 드림이 되었다)

23. 수로보니게 여인을 만난 지역의 이름은 무엇인가? (두로)

24. 예수님이 귀먹고 어눌한 자를 고치시기 전에 하늘을 우러러 탄식하신말씀은 무엇인가? (에바다)

25. "에바다" 의 뜻은 무엇인가? (열려라)

26. 사천명을 먹이시고 몇 광주리가 남았는가? (일곱광주리)

27, 사천명을 먹이시고 배를 타고 가신 지방의 이름은 무엇인가? (달마누다)

28. 달마누다 지방에서 바리새인들이 예수님을 시험하여 요구한 것은 무엇인가? (하늘로서 오는 표적)

29. 벳새다에서 예수님은 소경을 고치시기 전에 어디로 데리고 가셨는가?(마을밖)

30. 예수님이 변화산에 가실 때 함께 간 세 사람은 누구인가? (베드로,야고보,요한)

31. 변화산에 나타난 구약을 대표하는 인물 두 사람은 누구인가? (모세와 엘리야)

32. 예수님이 여리고를 지나실 때 예수님께 고침받은 소경의 이름은 무엇인가? (바디매오)


33. 두 렙돈은 몇 고드란트인가? (한고드란트)

34. 마가복음의 의하면 베드로는 닭이 몇 번 울기 전에 주님을 세 번 부인하는가? (두번)

35. 군병들이 예수님에게 가시 면류관을 씌우고 핍박한 곳의 이름은 무엇인가? (브라이도리온)

36. 골고다를 번역하면 무슨 뜻인가? (해골의곳)

37. 마가복음에서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혔을 때 성소 휘장이 찢어진 방향은? (위로부터 아래로)

38. 마가복음에 의하면 죄패에 무엇이라 썼는가? (유대인의왕)

39. 온땅에 어둠이 임한 시각은 언제인가? (제6시)

40. 예수님께서 제 구시에 크게 소리 지르신 내용은 무엇인가? (엘리엘리라마사박다니)

41. 예수님께서 숨지시는 것을 보고 "이 사람은 진실로 하나님의 아들이 있도다" 라고 말한 사람은 누구인가? (백부장)

42. "준비 일" 이라는 것은 언제를 가리키는 것인가? (안식일 첫날)


[출처 : 침신대 성경문제집]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