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활력은 비전의 산물이다. 위대하고, 아름답고, 중요한 그 어떤 것에 대해 비전이 없다면, 그 활력은 감소되고 인간은 생명력이 약해 진다.(Erich Fromm)

2. 우리 모두 같은 하늘 아래 살기는 하지만, 모두 똑같은 지평선을 바라보는 것은 아니다.(Abraham Lincoln)

3. 우리는 과거에 대한 기억이 아니고 미래에 대한 책임에 의해서 현명해지는 것이다.(George Bernard Shaw)

4. 디로 배를 저어야 할지 모르는 사람에게 순풍이란 없다.(Michel E. De Montaigne)

5. 상상력은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Albert Einstein)

6. 만약 배를 짓고 싶다면 북을 쳐서 남자들을 불러 모아 목재를 마련하고, 임무를 부여하고, 일을 나누어줄 것이 아니라, 그들에게 무한히 넓은 바다에 대한 동경을 가르쳐라.(생텍쥐베리)


7. 우리 회사에서 말썽을 일으키는 사람들은 과거에 연연하는 사람들이다.(Jack welch)

8. 언제나 새로운 의견은 의심받으며, 보통은 사람들이 반대한다.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가 아니라 다만 그것이 아직 일반적이지 않기 때문이다.(John Locke)

9. 다수는 현존하는 것을 굳게 지킨다. 진보는 단지 소수를 통해 가능하다.
(Bertrand Arthur Russell)

10. 보수주의자가 반드시 바보는 아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바보 같은 사람들은 보수주의자이다. (John Stuart Mill)

11. 작고 가까운 곳에 있는 모습 만을 바라보는 사람은 보다 커다랗고 멀리 있는 것들을 알지 못한다. (Kahlil Gibran)

12. 행운에 기대는 사람은 끼니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한다. (Benjamin Franklin)

13. 행복한 사람이란 희망을 가진 사람이다.(Herman Hesse)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