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인생이란 원래 공평하지 못하다. 그런 현실에 대하여 불평할 생각하지 말고 받아들여라.

2. 세상은 너 자신이 어떻게 생각하든 상관하지 않는다. 세상이 너희들 한테 기대하는 것은 너희들이 스스로 만족하다고 느끼기 전에 무엇인가를 성취해서 보여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3. 대학교육을 받지 않은 상태에서 연봉이 4만 달러가 될 것이라고는 상상도 하지 말라.

4. 학교 선생님이 까다롭다고 생각되거든 사회에 나와서 직장상사의 진짜까다로운 맛을 한 번 느껴봐라.

5. 햄버거 가게에서 일하는 것을 수치스럽게 생각하지 말라. 너희 할아버지는 그 일을 기회로 생각하였다.


6. 네 인생을 네가 망치고 있으면서 부모 탓을 하지 말라 불평만 일삼을 것이 아니라 잘못한 것에서 교훈을 얻어라.

7. 학교는 승자나 패자를 뚜렷이 가리지 않을지 모른다. 어떤 학교에서는낙제제도를 아예 없애고 쉽게 가르치고 있다는 것을 잘 안다. 그러나 사회현실은 이와 다르다는 것을 명심하라.

8. 인생은 학기처럼 구분되어 있지도 않고 여름방학이라는 것은 아예 있지도 않다. 네가 스스로 알아서 하지 않으면 직장에서는 가르쳐주지 않는다.

9. TV는 현실이 아니다. 현실에서는 커피를 마셨으면 일을 시작하는 것이옳다.

10. 공부밖에 할 줄 모르는 '바보'한테 잘 보여라. 사회에 나온 다음에는아마 그 '바보' 밑에서 일하게 될지도 모른다.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