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부자의 생활정보 2018. 5. 22. 08:11

행은 1.먹는 것2.잠자는 자리3.좋은 동행자가 중요한데 그중에 그곳의 국가대표 음식소개하고자 합니다. 베트남에 가면 꼭 먹어보세요.

1. 퍼(쌀국수)

하노이(Hanoi) 지방의 대표적인 음식인 퍼(Pho)는 아주 오래 전부터 이어져 왔습니다. 퍼(Pho)는 달콤하고 맑은 육수, 부드럽고 쫄깃한 면발, 부드럽고 달콤한 향내를 풍기는 고기를 재료로 하는데, 상당히 정교하면서도 숙련된 솜씨가 필요합니다. 

쌀쌀한 날에는 달콤한 향내가 나는 뜨끈한 퍼(Pho) 한 그릇 만으로도 하노이를 대표하는 특별한 맛을 깊이 느낄 수 있습니다.

2. 넴 잔(Nem ran, 스프링 롤)

넴 잔(Nem ran, 남부지방에선 쨔 죠(cha gio)라고 불림)은 베트남의 특별식이기는 하지만 요리법은 간단합니다. 

전통적으로 넴 잔의 속은 다진 돼지고기, 바닷게, 계란, 다진 목이버섯, 얇은 팽이버섯, 말린 양파, 콩나물, 후추, 매운 소금으로 준비하며 모든 재료를 잘 섞은 후 쌀로 만든 얇은 피 안에 넣고 돌돌 말아서 바삭바삭 해질 때까지 튀깁니다.

넴(Nem)은 소스와 함께 뜨거울 때 먹는데, 소스는 짠 맛, 단 맛, 신 맛이 나면서 양파와 후추의 향이 납니다.



3. 분짜(Bun Cha)

하노이에서 애용되는 분짜는 분이라는 쌀국수를 새콤달콤한 국물에 담갔다가 꺼내 먹는 국수로 우리나라의 메밀국수와 비슷합니다.

국물은 느억 맘(Nouc Mam)이라고 합니다. 국수 이외에 숯불에 구워낸 고기완자와 야채를 고명으로 추가하여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바인 짱 꾸온 팃 헤오 (돼지고기 쌀전병 요리)

베트남 중부 지방에서 맛볼 수 있는 또 다른 별미는 바인 짱 꾸온 팃헤오(Banh trang cuon thit heo)입니다. 

흔히 저녁 식사 메뉴로 오르는 이 요리는 매운 칠리로 양념한 신선한 야채, 삶은 저지방 살코기, 생선소스, 쌀 전병 등이 함께 나오는데, 이렇게 곁들여지는 열 가지 음식들을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것입니다.

[출처 : 유니라이프]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