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부자의 건강정보 2018. 5. 24. 06:54

오전 8시 - 활기찬 하루의 시작

아침 시간에는 밤 사이 배출된 피지와 노폐물을 저자극 세안제로 가볍게 클렌징합니다. 

또한 낮 시간 동안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오랫동안 수분을 지속시킬 수 있도록 기초 케어에 신경습니다.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해 주고, 영양과 수분감이 있는 세럼, 그리고 에멀젼과 크림으로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줍니다.



오전 10시 - 강한 자외선의 위협

봄철 자외선이 위험한 이유는 일광화상이나 피부를 붉게 달아오르게 하는 UVB의 강도는 여름보다 약하지만, 피부 진피층까지 도달해 콜라겐 섬유를 파괴하고 멜라닌 생성을 증가시키는 UVA의 강도는 사계절 가운데 가장 높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계절이므로, 봄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 사용은 필수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할 때 PA 지수와 SPF 지수를 모두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스킨 케어의 마지막 단계에서 눈 주위를 포함하여 노출되는 모든 부위에 발라 줍니다.

특히 자외선 차단제를 생략하고 차단 기능이 포함된 베이스 제품으로 대체하는 것은 효과가 떨어지므로 반드시 충분한 양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오 12시 - 자외선과의 전쟁

하루 중 자외선이 가장 강한 시기는 오전 10시~오후 2시로 외출 전 자외선차단제를 한 번 더 덧발라야 합니다. 

SPF는 자외선 B(UVB)의 차단효과를, PA는 자외선 A(UVA)의 차단효과를 나타내는 표기이며 SPF50/PA+++의 자외선 차단지수는 10시간 이상 자외선으로부터 안전하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우리 피부는 계속해서 땀이나 피지에 노출되기 때문에 2~3시간 마다 덧바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후 9시 - 미세먼지까지 꼼꼼하게 

피부 관리의 가장 중요한 기초, 클렌징

낮 시간 동안 분비된 많은 양의 피지와 땀이 메이크업, 미세먼지와 뒤엉켜있으므로 2차 세안을 통해 확실히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클렌징은 2~3분내로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게 진행하며, 주 1~2회는 묵은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제거는 죽은 피부를 없앨 뿐 아니라 피부 보습력을 높여주고 영양 성분이 더 잘 흡수 되도록 도와줍니다. 각질을 제거한 후 팩을 통해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오후 10시 잠들기 전 깊은 보습과 영양 공급

하루 종일 외부 먼지, 자외선 등 스트레스에 노출된 피부는 절대적으로 휴식이 필요합니다. 

특히 오후 10시~오전 2시까지는 피부 재생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시간인 만큼 잠들기 전 건조하고 지친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는 나이트 케어 전용 영양 크림이나 마스크팩, 수면팩 등을 사용해 소모된 에너지를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첵크리스트1- 클렌징

1. 손부터 청결하게 씻기

2. 부드럽게, 그리고 꼼꼼하게 모공 사이사이를 닦아내기

3. 저자극 제품으로 주 1~2회 각질제거

4. 눈 화장은 따로 신경 써서 지우기


첵크리스트2 - 보습과 영양공급

1.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 선택 (건성/지성)

2. 눈 주위, 입가는 더 신경 써서 관리

3. 마스크 팩을 무조건 오래 붙여두는 것은 금물

[출처 : 유니라이프]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