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부자의 건강정보 2018. 7. 4. 17:37

클린(해독)을 하는 동안 다음과 같은 활동을 가능한 한 많이 해야 합니다.

1. 운동을 합니다. 일상생활에서의 활동량을 늘리는 것 외에도 계획적으로 운동 시간을 정해두고 운동을 합니다. 강도가 낮은 것부터 시작해서 서서히 늘립니다.(예. 줄넘기 횟수를 늘리면서)

2. 5분 명상을 합니다. 몸을 깨끗이 하면서 마음과 감정도 깨끗이 비웁니다.

3. 매일 변을 봅니다. 매일 변을 보기 어렵다면 콜로닉 하이드로 테라피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콜로닉 하이드로 테라피는 배변활동을 촉진시켜줍니다.


4. 브러시를 이용해서 피부 마사지를 합니다. 샤워하기 전에 5~10분 동안 죽은 피부세포를 제거합니다.

5. 뜨거운 물과 차가운 물에 번갈아 가며 피부를 접촉시킵니다. 샤워할 때, 뜨거운 물과 차가운 물을 번갈아 쓰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지고 해독작용이 빨라집니다.

6. 적외선 사우나를 합니다. 가능한 한 땀을 많이 흘리는 게 좋습니다.

7. 사지를 받습니다. 시간과 주머니 사정이 허락하는 한 1주일에 1번 정도 마사지를 받습니다.


8. 많이 웃습니다. 일부러라도 크게 웃으려고 노력합니다. 웃음은 몸의 화학 작용을 좋은 쪽으로 변화 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9. 올리브유를 먹습니다. 매일 밤 자기 전에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1-2 숟가락 먹습니다.

10. 자기 전에 클린 일지를 씁니다. 그날 하루 동안 무엇을 먹었는지, 어떤 생각을 끊임없이 했는지, 기분이 어떤지, 전날 밤에 얼마나 잤는지 등을 일지로 작성합니다.

11. 자신의 달라지는 모습을 사진으로 남깁니다. 매일 똑같은 각도에서 똑같은 거리를 두고 자신의 사진을 찍습니다.


12. 매일 생마늘을 한 쪽씩 먹습니다. 마늘만 먹어도 좋고, 얇게 저민 사과 두 쪽 사이에 넣어서 먹어도 됩니다.

13. 건강, 행복, 식품시스템, 환경에 대한 책을 읽습니다. 이 기회에 자금 당신의 몸에서 어떤 일이 진행되고 있는지를 공부합니다. 지식을 쌓다 보면 아마 클린 프로그램을 마친 후에도 계속 성과를 유지하고 싶은 결심과 각오가 굳어질 것입니다.

14. 예술적인 표현 활동을 합니다. 춤, 노래, 악기 연주, 그림 조각 등 무엇이든지 괜찮습니다. 무엇이 되었든 그것은 당신의 갈증을 해소 시켜줄 것입니다. 예술 활동은 우뇌를 활성화 시키고, 이 모든 경험을 뇌 속에 더욱 강하게 남길 것입니다. 

이것은 본능과 더 큰 관계가 있습니다. 먼 훗날 클린에 대한 생각이 희미해져도 본능은 이성적 사고보다 더 강해질 것이며 당신이 건강에 좋은 것을 선택하도록 안내해줄 것입니다.

[참조 : 클린, 알레한드로 융거 저]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