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뉴스와 정보들을 파악하고 기억해두라. 핵심 단어를 떠올리면 전체 기억이 떠오르도록 그렇게 연습하라.


우리 모두는 성공으로 가는 길에서 장애물을 만난다. 누군가는 실패라 치부하고 잊어버리는 것을 교훈을 주는 귀중한 경험으로 간주해야 한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행동에 책임을 져라. 일과 관련해서는, 사적으로든 타인을 탓하는 것은 적잖이 핵심을 벗어난 행동이다.


긍정적인 상황을 마음속에 그려보라. 원하는 일자리를 찾은 모습, 좋아하는 여자와 사귀는 모습, 힘든 마라톤을 끝낸 모습, 신나게 즐기는 모습을 마음속으로 상상해보라


인간의 뇌에는 자극을 받으면 자동으로 움직이는 방아쇠가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이를 자신에게 유리하게 활용하는 법을 배워라.

■ '컴포트 존'에 머무는 것이 독이 된다는 사실을 진심으로 이해하라. 새로운 경험에 개방적인 태도를 취하라.(컴포트 존(comfort zone) 기온이나 바람 등이 아주 적당해서 우리 몸이 편안함을 느끼는 안락지대와 같은 익숙하고 편안한 상태를 의미한다컴포트 존은 기존의 방법우리에게 익숙한 방식그리고 고정관념으로도 풀이할 수 있다.)

가족은 경이로운 존재지만 그들에게 너무 많이 의존하지는 마라. "그러게 내가 뭐랬어." 이런 말이나 듣기 십상이다.

기분이 처지게 하고 우울하게 만드는 사람이 아니라 기분 좋게 해주는 사람을곁에 두라.

"하지만 중요한 건 아니야." 라는 문구로 부정적인 생각을 좇아버리도록 하자.당신이 그렇다고 믿지 않는 한은 중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 시작했으면 끝을 내라.


반응형

'선한부자의 좋은 책과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술 취하지 말라  (2) 2018.07.29
하딩효과  (1) 2018.07.28
생각을 움직이는 어록  (1) 2018.07.26
[좋은책 소개3] 생각이 내가 된다  (2) 2018.07.25
[좋은책 소개2] 바디바이블  (0) 2018.07.18
posted by SUNHANBUJ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