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살면서 친구는 삶을 행복하게 하는 요소 중에 하나이다. 특히 중년을 지나면서는 더욱 중요하다. 친구는 많이 있으나 자주 바뀌거나 오래 사귀지 못해서 좋은 친구가 없다면 좋은 친구 관계를 유지하는 10가지 방법을 잘 실천해서 좋은 친구, 평생친구를 만들어 보자.

1. 안아주자

안아주면 뇌에서 옥시토신(행복호르몬)이 분비된다. 단 프리허그는 신중하게 하자 자칫 코르티솔(스트레스호르몬)이 엄청나게 분비되는 상황에 처할 수도 있겠다.

2. 함께 산책을 하자

산책이나 가벼운 운동은 기분을 한결 좋아지게 할뿐만 아니라 우울 증상도 개선시킬 수 있다고 한다.

3. 눈물을 펑펑 쏟을 수있는 영화를 보자

슬픈 영화를 보고 실컷, 펑펑 울면 오히려 기분이 좋아질 수도 있다. 

4. 긍정성을 퍼트리자

내말, 내 행동의 긍정적인 기운은 주변사람들에게 확산된다고 한다. 긍정적인 감정, 생각은 함께 있는 사람들에게 널리널리 퍼져나간다. 



5. 팀으로 하는 운동을 하자

팀 스포츠는 사회적인 유대관계를 보다 끈끈하게 하며 몸과 마음의 건강에도 매우 좋다.

 

6. SNS나 스마트폰으로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자

상태가 좋지 못한 친구에게 격려와 응원의 댓글, 메시지를 남기자. 나중에 내가 어려울 때 힘이 되어 다 돌아오기 마련이다.

7. 의미있는 칭찬을 하자

남을 배려하는 태도, 따뜻한 마음 씀씀이, 사소하지만 독특한 능력등 친구의 긍정적인면들을 미주알고주알 조목조목 구체적으로 이야기 해주자. 뒷담화는 사절!!



8. 정기적인 만남을 유지하자

매점, 카페서 만나든지 전화통화로든, 친구와 자주 이야기 나누며 꾸준히 관계를 이어나가자. 시간의 결이 켜켜이 쌓인 야무진 우정의 나이테를 만들어 가자.

9. 함께 식사하자

함께 밥을 먹으면 행복감과 친밀감이 증가한다고 한다.

10. 함께 놀자

친한 친구와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가 줄어들 수 있다고 한다. 무엇을 하느냐 보다 누구와 함께 하느냐가 더 중요하다는 의미도 기억하자.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