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부자의 건강정보 2017. 9. 19. 13:25

현대인들의 잘못된 생활및 식습관 때문에 건강상태가 평균적으로 매우 안좋아졌습니다. 평균수평은 의학의 발전으로 2017년도 현재 82세 이상이지만 건강수명은 62세로 20년 이상은 반건강 상태로 육체의 통증과 무기력증 그리고  병마로 부터의 고통으로 삶의 질이 떨어지고 주변 가족들에게는 어려움을 가져다 주는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의 원인은 현대인들의 건강유지에 대한 잘못된 생각과 잘못된 생활습관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체력과 활력을 유지하는 방법과 생활습관을 어떻게 바꿀것인가를 알아보려 합니다. 

 

1. 아침식사 거르지 않기

 

뇌가 활동하려면 포도당을 사용하게 되는데 포도당은 식사 후 12시간이 지나면 고갈되게 됩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저녁 식사를 일찍 먹는 경우가 많으므로 아침 식사까지 공복시간이 보통 12시간 이상이 됩니다



약간의 탄수화물이 포함된 아침 식사는 뇌를 깨워주는 필수 조건입니다. 또한 아침 식사를 거르면 우리 몸은 더 많은 에너지를 흡수하려 하기 때문에 과식과 비만을 야기 할 수 있습니다.

 

2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

 

비타민과 미네랄은 체내 물질대사와 생리 조절 기능, 에너지와 근육, 신경 등의 원활한 작동에 관여하므로 우리 몸의 활력을 유지하기 위하여 반드시 적정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특히 다이어트 시, 전체적인 식사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비타민, 미네랄이 부족하기 쉽습니다. 각 끼니를 굶지않고 규칙적이게 다양한 식품군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3. 다이어트 일기 쓰기

 

매일 다이어트 일기를 쓰면 내가 하루 동안 섭취한 열량과 운동량그에 따른 감량 현황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자신의 상태를 알 수 있고 다이어트의 꾸준한 실천에도 도움이 됩니다.

 

4. 하루 한끼 정도를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으로 대체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란 비타민과 미네랄 등 필요한 영양소와 적정 열량을 조절한 식사 대용식품을 얘기합니다. 무작정 굶기보다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포함된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으로 한끼 식사를 간편하게 대체하는 것도 좋습니다.

 

5. 충분한 양의 식이섬유 섭취

 

식이섬유는 칼로리가 거의 없고 오랫동안 포만감을 줍니다또한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장에서 잘 살아 갈 수 있도록 도움이 됩니다.

 

6.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을 말합니다유산균은 장내 환경을 산성으로 유지하여 유해균의 생육을 억제하고 면역력에 도움을 주며, 각종 영양소를 흡수하고 노폐물을 배설하여 장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 유니라이프 참조 -

건강은 지혜로운자의 몫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