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9. 3. 20. 07:31
💒 술이 주는 교훈

잠언 20:1
포도주는 거만케 하는 것이요 독주는 떠들게 하는 것이라 무릇 이에 미혹되는 자에게는 지혜가 없느니라

● 술은 오랫동안 인간과 관계를 맺어 온 기호식품입니다. 술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긍정적인 것보다는 부정적인 것이 많습니다. 오히려 어떤 사람들은 세상에 술이 없었으면 하는 이들도 있으며, 술이 없는 세상은 상상할 수도 없으며 술을 너무 좋아하는 술 예찬론을 주장하는 자들이 있습니다.

   술은 사람을 거만하게 합니다. 말이 없고 내성적인 사람들이 술의 힘을 이용해 속마음을 표현을 하게 하지만, 술을 먹으면 온통 세상이 내 것인양 자기만 내세우게 하는 거만함을 나타나게 합니다. 취해서 사람도 못 알아 보고 자기가 최고인 줄 알게 해 거만해 지니 그래서 인사불성이 되는 것입니다.

   술은 떠들게 합니다. 얌전하고 내성적인 사람이 술 한잔들어 가면 쉴 새 없이 말하고 떠들어 댑니다. 술이 흥분을 시켜 업이 되게 하니 기분이 좋아서 떠들게 하는 것입니다.

   술이 주는 교훈은 미혹에 빠지게 한다는 것입니다. 술은 취하게 하기 때문에 취하게 되면 거만하거나 떠들게 하지만 악이나 죄의 유혹에 쉽게 빠져들기 때문에 실수를 하게 되니 미련한 짓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 목구멍으로 술술 넘어 간다해서 마시면 죄에 취해 주사를 부려 미련하고 어리석게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