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부자의 성경공부 2018. 2. 21. 14:39

1. 누가복음에 나오는 예수님의 첫 설교에 사렙다 과부가 언급되었다(눅4:26). ( O , X )

2.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신 날 제 육시에 어두움이 온 땅을 덮었다.( O , X )

3. 예수께서 운명하신 후 성전휘장이 위로부터 아래까지 찢어진 사건이 기록된 복음서는 누가복음이다. ( O , X ) (한가운데)

4. 처녀 마리아와 정혼한 요셉은 다윗의 자손이다(눅1:27). ( O , X )

5. 엘리사벳의 수태와 마리아의 수태는 일곱달 차이이다(눅1:36).( O , X )


6. 침례(세례)요한의 아버지 사가랴의 아내 엘리사벳은 아론의 자손이다(눅1:5).( O , X )

7. “이 아이여 네가 지극히 높으신 이의 선지자라 일컬음을 받고 주앞에 앞서가서 그 길을 준비하여"(눅1:76)에서 이 아이는 침례(세례)요한을 말한다. ( O , X )

8. 침례 요한이 빈들에 있을 당시의 대제사장은 안나스와 가야바였다(눅3:2).( O , X )

9. 자신의 외딸이 죽어감으로 예수님의 발아래 엎드려 자기 집에 오시기 간구한 야이로의 직업은 세리장이었다(눅8:41-42).( O , X )

10. 예수께서 자라나신 곳은 나사렛이다(눅4:16).( O , X )

11. 예수께서 "이 세대는 악한 세대라 표적을 구하되 모세의 표적 밖에는
보일 표적이 없다"라고 하셨다(눅11:29).( O , X )

12. 예수께서 심판 때에 남방여왕과 블레셋 사람들이 일어나 주님의 세대
의 사람들을 심판할 것이라고 하셨다(눅11:31-32).( O , X )

13. 예수께서 나인성 과부의 아들을 살리신 이적은 누가복음에만 나온다.( O , X )(눅7장)

14. 누가복음은 사도행전의 저자와 동일한 저자가 기록 하였다.( O , X )

15. 침례요한의 출생에 대한 보고는 누가복음에만 나온다. ( O , X )


16. 예수님의 탄생시 수리아의 총독의 이름은 구레뇨였다. ( O , X )

17. 누가복음 서두에 나오는 이야기 가운데 성전에서 생전에 메시야 보기를 기다리던 두 노인의 이름은 시므온과 요안나였다. ( O , X )

18. 마태복음의 산상설교의 내용과 비슷한 누가복음의 평지설교가 나오
는 곳은 누가복음 11장이다. ( O , X )

19. 누가복음에 따르면 변화산에서 예수께서 모세와 엘리야와 함께 나누신 대화의 주된 내용은 예수께서 예루살렘에서 별세하실 것에 관한 것이었다. (O , X)

20. 선한 사마리아인의 비유가 나오는 복음서는 누가복음만은 아니다.( O , X )

21. 누가복음에는 주의 기도가 11장에 나온다. ( O , X )

22. 누가복음에 의하면 잃은 양의 비유는 서기관과 바리새인을 향하여 하신 비유이다.( O , X )

23. 예수께서 나병환자 열 명을 고치셨을 때 감사의 뜻을 표시한 사람은 사마리아인 단 한 명뿐이었다.( O , X )

24. 누가복음에만 부자와 나사로의 비유가 나오는 것은 아니다.( O , X )

25. 바리새인과 세리의 비유가 나오는 복음서는 누가복음서 뿐이다. ( O , X )


26. 예루살렘을 보면서 예수께서 통곡하시는 장면이 기록된 복음서는 누가복음만은 아니다.( O , X )

27. 엠마오 도상에서의 예수의 부활 현현 사건이 기록된 복음서는 누가복
분이다. ( O , X )

28. 누가복음에도 마태복음처럼 감추인 보화의 비유가 나온다.( O , X )

29. 가난한 과부의 헌금 이야기가 나오는 곳은 누가복음 21장이다( O , X )

30. "주리는 자를 좋은 것으로 배불리셨으며 부자는 빈손으로 보내셨도다그 종 이스라엘을 도우사 긍휼히 여기시고 기억하시되 우리 조상에게 말씀하신 것과 같이 아브라함과 그 자손에게 영원히 하시리로다"라고 노래한 이는 사가랴이다(눅1:53-55), ( O , X )

31. "내 눈이 주의 구원을 보았사오니 이는 만민 앞에 예비 하신 것이요 이방을 비추는 빛이요 주의 백성 이스라엘의 영광이니이다”라고 찬송한 이는 시므온이었다(눅2:30-32). ( O , X )

32, "칼이 네 마음을 찌르듯 하리니 이는 여러 사람의 마음의생각을 드러내려 함이니라" 라고 말한 사람은 안나라는 선지자였다(눅2:35). ( O , X )

33. "아기가 자라며 강하여 지고 지혜가 충만하며 하난님의 은혜가 그의 위에 있더라 라는 묘사는 예수님에 관한 것이다(눅2:40). ( O , X )

34. 누가복음에도 마태복음처럼 예수님의 족보가 첫째 장에 나온다.( O , X )

35. 누가복음에서 예수님을 만난 삭개오가 누구의 것을 속여서 빼앗은 일이 있으면 세 갑절이나 갚겠다고 하였다(눅19:8). (O , X )


36. 빌라도가 예수님을 심문하면서 처음 물은 말은 “네가 유대인의 왕이냐"이다(눅23:3), ( O , X )

37.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나라가 이런 자의 것이니라, 말씀하실 때에, 이런자는 어린 아이를 의미한다(눅18:16), ( O , X )

38. 하나님의 나라가 어느 때에 임하니이까"라고 물었던 자들은 사두개인들이었다(눅17:20),( O , X )

 요한복음 성경문제로 바로가기

[참조 : 침신대 성경문제집]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