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2'에 해당되는 글 3건

  1. 2018.12.12 :: Encourage Yourself (자신을 격려하라)
  2. 2018.12.12 :: JIM(짐) 나야
  3. 2018.12.12 :: 게으름과 부지럼의 결과
선한부자의 좋은 책과글 2018. 12. 12. 20:58
JOEL Osteen
Encourage Yourself (자신을 격려하라)

여러분이 낙심했을 때, 여러분을 격려해 줄 친구와 가족이 있는 것은 좋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승리의 삶을 살기 위해서는 이러한 격려는 내부로부터 나와야 합니다. 


여러분의 마음에 그럴만한 가치가 없어 상황은 어려워 보여라고 할 때, 여러분의 영혼은 이렇게 해결해야 합니다. "내가 있는 곳에 주저앉지 않을 거야." 이것이 바로 다윗이 했던 일입니다. 가족들이 잡히고, 도시가 파괴되고, 모두가 등을 돌렸을 때, 그는 과거에서 떠나 승리로 마음을 채우고 하나님의 신실하심에 다시 초점을 맞췄습니다.

여러 장소에서 여러분은 일하시는 하나님의 손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을 구원하신 주님께 감사하십시오. 삶의 기적에 감사하십시오. 그의 신실하심에 감사하십시오. 내면의 힘과 격려를 끌어내십시오. 그럴수록, 여러분은 주님께서 여러분을 위해 예비하신 승리의 삶을 향해 더욱 높이 올라갈 것입니다. :)

[번역 안수훈]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
선한부자의 좋은 책과글 2018. 12. 12. 10:09
너희는 내가 명하는 대로 행하면 곧 나의 친구라 이제부터는 너희를 종이라 하지 아니하리니 종은 주인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라 너희를 친구라 하였노니 내가 내 아버지께 들은 것을 다 너희에게 알게 하였음이라 [요한복음 15:14-15]

매일 정오만 되면 교회에 가는 Jim(짐)이라는 노인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는 항상 들어간 지 2,3분만이면 바로 나왔습니다. 이상하게 여긴 관리인이 교회 문을 나서는 노인에게 물었습니다.

"할아버지는 무슨 일로 매일 교회에 들어갔다 바로 나오십니까?"

"그야 기도하고 나오죠."

"기도라뇨? 그렇게 짧은 시간에 무슨 기도를 하신다는 거죠.?"

"저는 길게 기도할 줄 모릅니다. 그래서 늘 이렇게 기도합니다. 예수님! 저 왔습니다. 저 Jim 입니다. 사랑합니다.”

얼마 후, 그 노인이 병원에 입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노인이 들어온 이후로 병실에는 늘 웃음이 떠날 날이 없었습니다. 이상히 여긴 간호사가 그 노인에게 물었습니다.

"할아버지! 할아버지께서는 이 병실의 환자들에게 웃음을 주고 계신다면서요? 그 비결이 뭔가요?"

"음, 내가 이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고 있지. 이건 다 나를 찾아오는 그 방문객 덕분이야. 그 분이 내게 늘 기쁨을 주고 가거든"

평소 아무도 찾아오지 않는 노인에게 방문객이 있다는 말에 간호사는 의아해 하며 다시 물었습니다.

"방문객이라뇨? 도대체 언제 찾아오나요?"

"날마다 정오가 되면 나를 찾아오지. 그리고 그분은 나에게 이렇게 말씀하신다네.." 

"Jim, 잘 있었나? 나 예수야!! 사랑해~"
 
예수님을 친구로 삼은 행복한 노인 이야기입니다.

[잠언 17:17] 친구는 사랑이 끊어지지 아니하고 형제는 위급한 때를 위하여 났느니라

[3분의 기적중에서]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
으름과 부지럼의 결과
[잠언 12:27]
게으른 자는 그 잡을 것도 사냥하지 아니하나니 사람의 부귀는 부지런한 것이니라

●  게으른 사람은 천성이 그래서 인지 잘 변화되지 않습니다. 본인 스스로가 게으름에 대해 잘 알지만 이를 고치거나 바꾸려고 마음을 먹고 생각을 하지만 거기에 머물고 있다는 것입니다. 만사가 귀찮고 하기 싫기 때문에 게으른 것입니다. 오늘의 잠언은 게으름이 도가 넘어 자기가 잡을 사냥을 해야 하는데 이도 귀찮아 한다는 것입니다.


반면에 사람의 부귀는 부지럼에 있다는 것이 잠언의 가르침입니다. 부지런한 사람은  잠시도 쉬지 않고 움직입니다. 마음도 그렇고 생각이 바지런하게 하니 몸도 같이 따라주어 부지런한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부가 모이고 부가 많아지니 귀하게 여겨 성공의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천성이 게으르다 여기지 말고 마음부터 변해야 합니다. 내가 해야 할 것을 미루지 말고 생각이 날 때 즉시 행동으로 옮기는 것입니다. 생각도 안일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정신을 가다듬고 움직이게 되면 부지런하게 됩니다. 게으름의 결과는 빈궁이요 부지런의 결과는 부귀입니다.

■ 부지런한 당신은 부귀를 다 가지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이홍규목사의 잠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도를 들어 주시는 하나님  (0) 2018.12.15
무엇을 도모할 것인가?  (0) 2018.12.14
아름다움의 절제  (0) 2018.12.11
장수비결  (0) 2018.12.10
견고한 힘  (0) 2018.12.08
posted by SUNHANBUJ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