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11'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8.08.11 :: 만사형통은 복이 아닙니다
  2. 2018.08.11 :: 실패에 대해 넉넉해 지는 방법
선한부자의 성경공부 2018. 8. 11. 10:37

자세히 보면 점치러 다니는 사람에게 우울증이 생길 확률이 현저하게 높고, 심지어는 교인들 중에서도 주기적인 우울 증상에 사로잡히는 사람이 의외로 많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만사형통을 신앙으로 잘못 배웠기 때문입니다. ‘만사형통’만을 배운 사람은 주기적인 우울 증상이 나타날 확률이 많습니다. 어려움이 있을지라도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룬다는 것이 하나님의 가르침입니다.


‘만사형통’만을 배운 사람은 잘못될 때마다 그 하나의 잘못에 몰입하다가 하나님을 원망합니다. “하나님은 너무하십니다. 왜 내 기도는 안 들어주십니까?” 

그러다가 죄책감에 빠진다. “내가 아직 죄인이라서 그런가 보다!” ‘만사형통’만을 생각하면 안 되는 일이 생길 때마다 우울하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만사형통은 복이 아닙니다. 잘못된 꿈을 버려야 합니다. 만사형통은 개인적으로나 국가적으로 망조입니다. 태평함으로 망하지 않는 나라가 없습니다

그리고 있지도 않은 것을 찾으니 찾을 수도 없습니다. 성공이란 많은 실패도 겪은 끝에 따르는 것입니다. 믿는 사람은 ‘실패의 여유’를 길러야 합니다. 내일의 소망이 있으면 실패에도 얼마든지 여유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대저 의인은 일곱 번 넘어질지라도 다시 일어나려니와 악인은 재앙으로 인하여 엎드러지느니라.” 

의인도 넘어집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의인은 다시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진실한 믿음으로 실패에 대해 넉넉하게 대함으로 실패를 성공의 씨앗으로 삼아야 합니다.

[출처 : 이한규목사, 치유설교중에서]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

건강한 정신을 유지하려면 실패에 대해 넉넉해져야 합니다. 사람은 가정에서 실패할 수도 있고, 사업에서 실패할 수도 있고, 관계에서 실패할 수도 있다. 실패할 수 있지만, 실망해서는 안 됩니다. 실패했는데 실망이 안 될 수 있습니까? 충분히 가능합니다

평소에 관심의 세계가 가정밖에 없으면 가정이 조금 잘못 되는 것 같아도 인생이 다 끝난 것처럼 실망하게 됩니다. 남편에 대해 실망을 잘하는 사람은 평소에 관심의 세계가 남편 하나입니다. 그것이 좋은 장점이 될 수도 있지만, 큰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관심의 세계가 남편 하나뿐이면 남편이 얼굴을 조금만 찌푸려도 인생이 무너지는 것 같은 느낌이 생깁니다. 그러면 이런 실패에 대해 넉넉해 지는 방법은 무엇일까 살펴보겠습니다.


■ 모든 분야에서 지혜롭게 관심의 영역을 넓힐 필요가 있습니다

관심의 세계가 사업밖에 없으면 사업에 대해 실망을 잘하게 되고, 관심의 세계가 친구밖에 없으면 친구관계에서도 실망을 잘하게 됩니다. 관심의 세계를 넓혀야 합니다. 어떤 친구와 관계가 잘못되면 다른 친구도 얼마든지 있고, 새로 또 친구를 사귀면 됩니다.

■ 삶의 여유가 있어야 합니다

자신이 추구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되, 잘 안될 때는 다른 대상도 찾아보는 자세도 필요합니다. 한쪽 세계만 보면 길이 하나도 안 보이는 것처럼 절망적이지만 보는 세계만 넓히면 무수한 길이 있습니다. 보는 세계를 넓히지 못하고 삶의 여유를 기르지 못하면 실망과 우울한 감정이 잦게 나타나게 됩니다.

평소에 관심의 세계를 넓히고최선이 안 되면 차선차선도 안 되면 차차선의 선택을 할 수 있는 삶의 여유를 기르면 됩니다.

[참조 : 이한규목사, 치유설교중에서]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