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21'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8.06.21 :: 늘 하던 대로만 하면
  2. 2018.06.21 :: 세계적인 신화를 만든 두단어

느 중견 기업체의 간부가 아무리 애를 써도 늘 제자리걸음을 걷는 듯한 생활에 지쳐 금융 전문가로부터 조언을 구하기로 결심했다. 

불안한 현실을 타개하고 미래를 위해 뭔가를 준비해야겠는데,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갈피를 잡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가 상담 예약 날짜에 맞춰 뉴욕의 번화가 파크 애버뉴에 있는 금융전문가의 사무실로 찾아가자 이상하게도 안내하는 사람은 보이지 않고 두 개의 문이 그를 맞이했다. 

두 개의 문에는 각각 팻말이 하나씩 붙어 있었는데, 한쪽에는 "피고용자"라고 적혀 있었고 다른 한쪽에"사업자"라고 적혀 있었다.

늘 피고용자로 살아온 그는 아무 생각 없이 "피고용자"라는 팻말이 붙은 문을 열었고 그 안에는 다시 두개의 문이 그를 기다리고 있었다. 

한쪽에는 "연봉 4만 달러 미만" 이라는 팻말이 그리고 다른 한쪽에는 "연봉 4만 달러 이상" 이라는 팻말이 붙어 있었다.


아직 연봉이 4만 달러에 미치지 못했던 그는 "연봉 4만 달러 미만" 이라는 문을 열고 들어갔다. 

그러자 마치 미로 게임이라도 하듯 그 안에는 다시 두 개의 문이 있었고, 왼쪽 문에는, "연 2천 달러 이상 저축" 이라는 팻말이 그리고 오른쪽에는 "연 2천 달러 미만 저축" 이라는 팻말이 붙어 있었다.

1년에 2천 달러는 고사하고 천 달러도 저축하기 어려웠던 그는 당연히 오른쪽 문을 밀고 들어섰다. 

그런데 이게 웬일인가! 문 뒤에서 그를 기다리고 있던 것은 바로 처음에 출발한 바로 그자리 뉴욕의크 애버뉴 거리였다.

늘 하던 대로만 하면 늘 얻던 결과만 얻는다. 항상 같은 행동을 반복하면서 새로운 결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이 이야기 속의 남자 역시 새로운 문을 열지 않는 한, 다람쥐 쳇바퀴 도는 듯한 현재의 상황에서 단 한 발짝도 벗어날 수 없을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루하루를 살아가면서 언제나 새로운 문을 열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늘 같은 문을 열었다가 결국 원점으로 돌아오고 만다.

새로운 결과를 얻고 싶다면 다른 문을 열어야 한다. 늘 하던 대로만 하면 늘 얻던 결과 만 얻게 될 뿐이다.
[출처 : 카피캣 마케팅 101, burke hedges]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

카콜라를 다국적기업으로 거듭나게 만든 단 두마디
캔들러가 코카콜라를 병에 담아 판매하겠다는 야심찬 결정을 내린 이면에는 놀라운 이야기가 전해져온다.

어느 날, 갑자기 그의 사무실에 들른 친구가 의기양양하게 말했다.

“이봐, 자네가 충분한 대가를 지불한다면 코카콜라의 이윤을 껑충 뛰어오르게 할 만한 묘안을 가르쳐주지."

"그래 ? 어디한번말해 보게."

“절대로 공짜로는 안 되네."

“글쎄 말을 해보라니까!”

두 사람은 한참 동안 옥신각신하면서 먼저 말을 하라느니 돈을 먼저 내놓으라느니 실랑이를 벌였다. 

그러다가 마침내 호기심을 참지 못한 캔들러가 친구에게 거액의 수표를 끊어주었고, 수표를 받아든 친구는 빙그레 미소를 지으며 캔들러의 귀에 대고 훗날 세계적인 신화를 촉발한 단 두 마디를 들려주었다.

"병에 담게!!"

다행스럽게도 캔들러는 친구의 충고를 받아들일만한 비전을 지닌 인물이었다. 그 후에 코카콜라가 얼마나 눈부시게 성장했는지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사실 그대로이다.


반응형

'선한부자의 좋은 책과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몸을 치료하는 선한말  (0) 2018.06.22
늘 하던 대로만 하면  (0) 2018.06.21
영혼에서 영혼을 향해 말하는 사람들  (0) 2018.06.17
최고 vs 유일  (0) 2018.06.14
과잉 자격의 덫  (0) 2018.06.14
posted by SUNHANBUJ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