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22'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8.06.22 :: 서울대 연·고대 합격한 학생들의 공부방법 10가지
  2. 2018.06.22 :: 몸을 치료하는 선한말

1. 교과서를 중심으로 공부했다. 교과서에 충실하기 위해 수업에 충실했으며, 형광펜으로 줄긋기, 1분 메모리 학습법, 1분 확인 학습법 등이 교과서를 중심으로 공부하게 하는 방법이다.

2. 지적 호기심이 월등했다. 수업시간에 중요한 것과 모르는 것을 형광펜으로 표시하는 것은 지적 호기심을 유발하기도 한다.

3. 기억법을 알고 있었다.

4. 개념이해가 확실했다. 이해만 하고 절대 기억하려는 부담이 없어야 한다.

5. 예습, 복습을 철저히 해서 수업시간이 공부의 중심이 되었다.


6. 독서를 많이 해 상식이 많았다. 책을 가까이하시는 부모님들의 자녀가 확률이 훨씬 높았다.

7. 대충 대충이 아닌, 확실하게 알고 넘어갔다. 공부할 때 가장 중요한 자세는 확실하게 알고 넘어가는 습관을 갖는 것이다.

8. 자투리 시간 활용이 일찍부터 생활화 되었다.

9. 영어, 수학 실력이 탁월했다.

10. 뚜렷한 목표와 꿈이 있었다. 꿈과 목표가 없는 학생은 거의 없었으며, 꿈이 큰 학생이 훨씬 공부에 대한 성취감과 자신감이 컸습니다. 꿈과 목표가 확실하면 공부를 안 할 이유보다 해야 할 이유가 분명하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고 훨씬 끈기 있게 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출처 : joy joy 학습법, 노경남]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

한 말은 꿀송이 같아서 마음에 달다. 마음을 즐겁게 한다. 이것은 뼈에 양약이 된다. 

양약이란 말은 좋은 약의 효능을 가지고 있어 병을 치료한다는 뜻이다. 즉 선한 말은 마음을 즐겁게 하고 이 즐거움이 뼈를 치료한다는 의미다. 

여기서 뼈는 육체를 가리키는 대명사이기도 하고 뼈 자체이기도 하다. 뼈가 하는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조혈 기능이다.  뼈는 피를 만드는 공장이나 선한 말은 바로 이 피를 만드는 공장인 뼈를 치료한다.

보고에 의하면 우리의 뼈는 눈 깜짝하는 순간에 120만 개의 적혈구를 만든다. 동시에 120만 개의 적혈구가 120일의 수명을 다하고 죽는다. 


금 이 순간에도 우리의 늑골, 두개골, 척추에 있는 골수에서는 피를 계속만들어 내고 있다. 이 뼈는 일평생 500Kg이 상의 피를 만들어낸다. 

이 피를 만드는 중요한 뼈에 특효약이 있다. 그것이 선한 말이다. 부작용도 없는 보약이다. 선한 말은 인류가 지금까지 사용한 약 중 가장 효과 있는 명약이다.

 근심이 사람의 마음에 있으면 그것으로 번뇌케 하나, 선한 말은 그것을 즐겁게 하느니라"[잠 12:25]

[참조 : 말의 힘, 조현상]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