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부자의 성경공부 2018. 1. 2. 23:08

1. 자식이 없는 한나가 실로의 성소에서 기도할 때 그녀가 취한 줄로 생각하고 꾸짖었던 자는 엘리 이다.(삼상1:14).( O , X )

2. 여호와께서 세 번이나 부르실 때에 자신이 섬기던 엘리 제사장이 부르는 것으로 간주하였던 자는 다니엘이다(삼상3장), ( O , X )

3. "여호와는 가난하게도 하시고 부하게도 하시며 낮추기도 하시고 높이기도 하시는도다" 라고 기도한 자는 홉니이다(삼상2:7). ( O , X )

4. 사울 왕은 엘리 제사장으로부터 이스라엘의 초대 왕으로 기름부음 받았다.(삼상10:1), ( O , X )

5. 이스라엘의 사사요 선지자로서 벧, 길갈, 미스바 등 여러 곳을 순회하며 다스린 자는 사무엘이다.(삼상7:15-17). ( O , X )

6, 이스라엘 백성들이 주위의 모든 나라들처럼 왕을 세워달라고 했을 때 사무엘은 그 제안을 환영하며 하나님께서 왕을 세워 주시도록 중보기도를 했다.(삼상8:6), ( O , X )

7. 사울이 이스라엘의 초대 왕으로 취임을 하게 된 곳은 미스바 이다. (삼상10:17). (O , X )

8.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언급한 자는 엘리제사장이다.(삼상12:23),( O , X )

9. 이스라엘이 블레셋과 싸울 때에 자기의 무기를 든 소년에게 "여호와의 구원은 사람의 많고 적음에 달리지 아니하였느니라" 라고 말한 자는 다윗이다.(삼상14:6), ( O , X )

10. 사무엘상 13장에 의하면 사무엘이 사울 왕의 나라가 길지 못할 것을 예언한 이유는 사울 왕이 블레셋과 전투를 하러 나가기 전에 직접 번제를 드렸기 때문이다. (O , X)


11. 환난 당한 모든 자와 빚진 모든자와 마음이 원통한 자와 아둘람 굴에 함께 모여 사백 명 가량의 우두머리가 된자는 다윗이다.(삼상22:1-2)( O , X )

12. 사울 왕의 명령으로 도엑이 놉의 제시장들 팔십 오명과 자녀들을 죽일 때 제사장 아히멜렉의 아들 중에 살아남은 자는 아비아달이다.(삼상22:20). ( O , X )

13. 다윗이 사울 왕을 죽일 수 있는 상황 속에서도 그를 살려준 것이 세번이다.(삼상24, 26장), (O , X )

14. 사울 왕은 블레셋과의 전투 중에 화살에 맞아 부상을 당하자 무기를 든 자에게 칼로 찔러달라고 해서 그의 칼에 찔려 죽었다(삼상31:4).(O , X)

15. 다윗이 헤브론에서 유다 족속의 왕이 된 날수는 삼년육개월이었다.(삼하5:5). ( O , X )

16, 사울의 아들 이스보셋의 군지휘관이었던 바아나와 레갑이 침상에서 낮잠을 자고 있던 이스보셋을 죽이고 다윗에게 가자 다윗은 그들에게
군지휘관의 위치를 제공했다.(삼하4장), ( O , X )

17. 우리아의 아내였던 밧세바가 다윗 왕과 동침하여 아기를 낳게 되었는데 그가 커서 솔로몬 왕이 되었다.(삼하12:18). (O , X )

18. 솔로몬의 다른 이름은 여디디야인데, 이는 여호와께서 함께 하신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삼하12:25),( O , X )

19. 베냐민 사람 비그리의 아들이요 불량배로서 이스라엘 지파 사람들을 모아 다윗의 왕권에 도전하다가 한 여인에게 머리가 베여 성벽에서 던져진 자는 세바이다.(삼하20장).( O , X )

20. 다윗 왕의 인구 조사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 전염병의 재앙을 내리시자 다윗 왕은 여부스 사람 아라우나의 타작 마당에서 번제와 화목제를 드렸다.(삼하24:18-25). ( O , X )

21, 다윗 왕의 인구 조사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 전염병의 재앙을 내렸을때 다윗 왕은 아라우나의 타작 마당에서 번제와 화목제를 드리게 되었는데, 그는 아라우나로부터 공짜로 제물들을 얻지 않고 은 오십 세겔을 주고 타작 마당과 소를 샀다.(삼하24:24), ( O , X )

22. 다윗의 인구 조사에 대한 하나님의 벌을 전한 선지자는 갓이다.(삼하24:11). ( O , X )

[참조 : 침신대 출판부 성경문제집]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