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부자의 성경공부 2018. 2. 13. 13:09

1. 벨드사살은 다니엘의 바벨론식 이름이다(단 1:6-7). (O , X )

2. 벨사살 왕이 잔치를 벌이고 있을 때 사람의 손가락들이 나타나서 석회벽에 글자를 썼는데, 그 내용은 메네 메네 데겔 우바르신, 으로 "왕을 저울에 달아 보니 부족함이 보여서 왕의 시대를 끝내고 왕의 나라를 왕의 후손들에게 넘기겠다"는 뜻이다(단5:25-28). (O , X )

3. "마지막 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합하라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는 명령은 말라기에게 전해졌다(단12:4).(O , )

4. 다니엘서에 나오는 느부갓네살 왕의 금 신상에 절하지 않은 자에게 주어 진 형벌은 사자 굴에 던지는 것이었다(단3: ll). ( O , X )


5. 바벨론의 왕궁에 있었던 다니엘은 누가 꾼 큰 신상의 꿈을 해몽해 주었는가? (단2장) (느브갓네살)

6. "오직 은밀한 것을 나타내실 이는 하늘에 계신 하나님이시라 그가 느부갓네살 왕에게 후일에 될 일을 알게 하셨나이다"라고 말한 자는 누구인가? (단2:28) (다니엘)

7. "나는 하늘의 왕을 찬양하며 칭송하며 경배하노니 그의 일이 다 진실하고 그의 행하심이 의로우시므로 교만하게 행하는 자를 그가 능히 낮추심이라" 라고 고백한 바벨론의 왕은 누구인가? (단4:37) (느브갓네살)

8. 다니엘은 예루살렘을 향하여 하루에 몇 번씩 기도했는가? ( 6:10)(세번)

9. 숫양과 숫염소의 환상을 통해 메대, 바사 그리고 헬라 제국의 운명을 예언하고 있는 구약의 책은 무엇인가? (단8장) (다니엘서)

10. 다니엘서 12장에 언급되는바 유다 백성들을 호위하는 천사의 이름은
무엇인가? (미가엘)

[참조 : 침대신 성경문제집]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