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부자의 성경공부 2018. 1. 22. 21:30

1. 하나님이 등장하시기 전까지 욥의 친구인 엘리바스, 빌닷, 소발은 욥과대략 두 차례에 걸쳐 논쟁을 벌인다. (O , X )

2. 욥기 서두에 하나님의 허락으로 사탄이 욥에게 두 번 재앙이 내리도록한다. 나중에 욥에게 하나님이 나타나신 것도 두 번이었다. (O , X )

3. 욥기에서 욥은 하나님이 내리신 재앙에 끝까지 절대 불평하지 않는다. (O , X )

4. 욥은 자기와 왜 무고하게 고난을 받는지 알고 싶다면서 하나님께 항변한다. 결국 하나님은 나타나셔서 왜 그가 고난 받는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밝히시지 않는다. (O , X )


5. 욥은 하나님을 만나기 전까지 자신의 무죄함을 주장하지 않고 복종했다. (욥31:1-34). (O , X )

6. 회오리바람 가운데에 나타나신 하나님을 만난 후 욥은 하나님으로부터 자신이 왜 고난 받는지에 대하여 소상히 듣고 깨닫고 회개하며 순종한다.(O , X )

7. 결론적으로 욥기는 인간의 고난이란 반드시 죄와 연관되어 구약에 나타나는 인과응보 사상을 가르친다. (O , X )

8. 고난 받는 욥에게 하나님은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 라고 위로하셨다. (욥8:7) ( O , X )

9. 엘리후는 당시 전통적 입장에 따라 "전능자는 사람의 행위를 따라 갚으사 각각 그의 행위대로 받게 하시나니”라고 말하였는데, 욥기는 결론적으로 이러한 사상에 과감히 반기를 드는 책이다. (욥34:11). ( O , X )

[참조 : 침신대 성경문제집]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