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과 구원으로 초대 (답안)

제자훈련 기초과정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 제자들 교회와 교재를 소개합니다.

제자들 교회는 제자를 낳는 (제자)가 되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 과정은 성경의 (기본 진리)를 배우며 직접 (양육)을 하는 제자로 성장하도록 인도할 것입니다. 이 교재는 구원, 교회, 기도, 성숙한 그리스도인이라는 내용으로 4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본 교재는 읽으면서 빈 칸을 채우는 형식으로 누구든지 쉽게 배우고 가르칠 수 있도록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반드시 매 질문과 답변에 자신의 생각과 느낀점을 말해보세요.

⦿ 제자훈련을 반드시 해야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성경구절 마 28:19-20 (지상명령인 대위임령: The Great Commission)을 읽어봅시다.

(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20)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 누가 누구에게 무엇을 명령하고 있습니까?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제자)를 삼으라고 명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자 삼는 구체적인 내용들은 제자로 삼을 모든 민족에게로 (가서),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예수님이 분부한 모든 가르침을 (가르치고), (지키게) 하는 일들입니다. 이것은 헬라어 원문의 순서입니다. 이 구절에서 동사는 제자 삼으라는 동사 하나 뿐이며 나머지는 수식어입니다. 제자삼는 이 명령은 예수님이 승천하시면서 하신 마지막 지상명령으로서 모든 (성도들)이 반드시 순종해야할 사명입니다.

⦿ 가서 제자를 삼아 세례를 베풀고 가르치고 지키게 하려면, 다시 말해서 제자를 삼으려고 하는 제자는 우선순위로 무엇을 해야 할까요?

제자를 삼아 양육하려는 모든 제자들은 반드시 (예수님)을 믿고 따르고, 그 분의 (말씀)을 배우며 가르칠 수 있는 (훈련)을 해야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