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부자의 좋은 책과글 2017. 11. 18. 08:08
광야인생의 흔들림 속에서도 넘어지지 않고 묵묵히 걸어가며 삶을 멋지게 디자인하며 살아갈 수 있게 만드는 삶의 재료들이 있습니다. 이 재료들과 함께 사랑하며 기뻐하며 행복하게 숙제 같은 인생이 아니라 축제같은 인생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1. 끝까지 새로운 꿈을 가지십시요. 다 꺼진 불씨가 살아나 산을 태우듯이 꺼진 인생도 꿈만 확실하다면 언제든지 환경에 상관없이 행복할 것입니다.

2. 끝까지 사람을 미워하지 마시고 사랑을 가지세요. 옛말에 미운 놈 떡 하나 더 주라는 말을 기억하시고 더 잘해주면 진심은 언제든 통하게 되어 있습니다.


3. 끝까지 말로 상처를 입히지 마시고 입에 칭찬과 축복의 말을 가지세요칼로 입은 상처는 회복되지만 말로 입은 상처는 평생 갑니다.

4. 끝까지 자신을 포기하지 마시고 자신감을 가지세요. 내가 나를 포기하는데 남은 오죽하겠는가, 내가 나를 먼저 믿어줘야 남도 나를 믿어줍니다. 

5. 끝까지 죽는소리를 내지 마시고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세요. 부정적인 생각으로 죽겠다,죽겠다 한다고 나아지는것은 없습니다. 오히려 주변을 더욱 힘들게 만들고 자신도 부정의 함정에서 나올 수 없습니다. 사람은 그렇게 쉽게 안 죽어요. 캄캄한 부정의 골방으로 들어가지 말고 긍정의 햇빛 찬란한 밖으로 나오세요. 

6. 끝까지 마음을 닫지 마시고 열린마음을 가세요. 닫힌마음으로는 새로운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없으며 새로운 세상으로의 도약의 기회도 얻을 수 없습니다. 대문을 열면 도둑이 들어오지만 마음을 열면 기회와 행운이 들어옵니다.

7. 끝까지 일을 손에서 놓지 마시고 내가 내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일을 가지세요. 할 일이 없으면 주변 청소부터 하세요. 주변과, 몸과, 마음이 깨끗하면 어둠이 들어오지 못합니다. 

8. 끝까지 원망하지 마시고 늘 감사를 가지세요. 원망하면 원망할 일이 더 생겨나고 감사하면 감사할 일이 막 생겨납니다.

9. 잠자리까지 고민을 가지고 가지 마시고 좋은 기억만 가지세요. 잠을 자는 동안 우리몸은 피곤에 지친 몸과 상한 마음을 스스로 고칩니다. 그런데 고민을 하면 우리 몸이 그일을 못하기 때문에 회복이 안되서 계속 악순환이 계속됩니다. 그래서 잠자기 전에는 좋은 기억만 떠올리세요. 모든 고민은 하나님께 맡기구요. 그러면 잠을 자는 동안 행운으로 바뀝니다.

10. 인생은 누구나 죽음이라는 친구를 만나게 됩니다. 어느 누구도 피해 갈 수는 없기 때문에 죽음이후를 준비해야 하는데 정말 인생 끝까지 꼭 준비해서 가지고 있어야 할 것이 있는데 그것은 천국시민권입니다. 아직까지도 준비하지 못하셨다면 이웃교회로 가시면 친절하게 천국시민권을 취득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릴것입니다. 서두르세요 죽음의 친구가 언제 찾아 올른지 모르거든요.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