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부자의 성경공부 2017. 11. 29. 06:33

근심이 사람의 마음에 있으면 그것으로 번뇌케 하나 선한 말은 그것을 즐겁게 하느니라 [잠언 12:25]

지혜로운 여인은 자기 집을 세우되 미련한 여인은 자기 손으로 그것을 허느니라 [잠언 14:1] 

국의 어느 세관에서 일하는 한 남성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그는 비참한 얼굴로 집에 돌아왔습니다. 그는 아내에게 자신의 인생이 완전히 실패했으며 직장에서 해고당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아내는 오히려 기쁨의 환성을 지르며 흥분해서 말했습니다. 
“이제 드디어 당신이 하고 싶었던 문학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남편은 고개를 저으며 자신감 없는 침울한 목소리로 말했습니다.
“그렇긴 해. 하지만 내가 글을 쓰는 동안 우린 뭘 먹고 살지?”


그 말에 아내는 서랍을 열고 상당한 액수의 돈을 꺼내 놓았고 남편은 놀라서 물었습니다.


“도대체 이 많은 돈이 어디서 났소?”
“난 당신이 천재적인 작가라는 사실을 오래 전부터 알고 있었어요. 언젠가는 당신이 명작을 남기리라는 것도요. 그래서 매주일 당신이 가져다 주는 생활비에서 조금씩 떼어 놓았어요.이 돈이면 우리가 앞으로 몇 년 동안은 생활할 수 있으니 걱정 말고 소설 쓰는 일에 집중하세요.”

그러자 남편은 “글쎄.. 너무 감사하지만.. 과연 내가 사람들에게 팔릴 만한 소설을 쓸 수 있을까?” 

아내는 말했습니다. “당신이 하나님을 의지하면 하나님께서 도우실 거예요.”그리고 두 사람은 그 자리에서 무릎을 꿇고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그 후 그는 한편의 장편소설을 발표했고 그 소설은 위대한 명작으로 꼽히게 되었습니다. 그 소설이 바로 ‘주홍글씨’이고 그 남편이 바로 나다니엘 호손입니다. 

여자는 가정에 물질이 없을때 남자를 떠나고 남자는 물질이 많을때 여자를 떠난다는 말이 공식아닌 공식처럼 되어진 요즘세상에 가정을 세우고 사랑하는 배우자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그래서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 지혜로운 여인이 옆에 있다면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남자일 것입니다. 그리고 그여인은 하나님의 큰 사랑과 은혜안에 있을 것입니다.

고운 것도 거짓되고 아름다운 것도 헛되나 오직 여호와를 경외하는 여자는 칭찬을 받을 것이라 그 손의 열매가 그에게로 돌아갈 것이요 그 행한 일을 인하여 성문에서 칭찬을 받으리라 [잠언 31:30-31]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