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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023.08.31 :: 부지런한 사람
  3. 2023.08.30 :: 충신매일성경 948
  4. 2023.08.30 :: 아무것에 도모하지 말라
  5. 2023.08.29 :: 충신매일성경 947
  6. 2023.08.29 :: 어떤 사람들이 많아지면 좋을까요?
  7. 2023.08.28 :: 충신매일성경 946
  8. 2023.08.28 :: 나라는 누가 있어야 합니까?
  9. 2023.08.27 :: 충신매일성경 945
  10. 2023.08.26 :: 저주에 대한 잠언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에게 힘을 주심이여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에게 평강의 복을 주시리로다 [시편 2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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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지런한 사람

잠언 31:13
그는 (羊) 털과 삼을 (求)하여 부지런히 손으로 일하며

●  부지런한 사람은 조금도 몸을 쉬지 않고 움직입니다. 일이 있어서 움직이는 것은 이해할 수 있어도 일이 없는데 계속 몸을 움직이며 늘 바쁜 모습입니다. 부지런함이 몸에 밴 사람입니다.

   부지런한 사람의 몸이 바삐 움직이지만  손 또한 바삐 움직인다는 것입니다. 일이 몸에 배면 손이 민첩하게 움직여 정말 빠릅니다. 손이 빠르면 실수할 것 같은데 정말 정확하게 해 낸다는 것입니다.

   부지런한 사람은 시간관리도 잘 해 낸다는 것입니다. 시간에 쫓겨 실수하거나 실패하지 않고 제시간에 맞춰해 낸다는 것입니다. 시간에 쫓기거나 구애받지 않고 부지런함이 답임을 알 수 있습니다.

※  부지런함은 게으름을 부끄럽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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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저의 집에 있는 교회에도 문안하라 내가 사랑하는 에배네도에게 문안하라 그는 아시아에서 그리스도께 처음 맺은 열매니라 [로마서 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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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것에 도모하지 말라.

잠언 30:32
만일(萬一) 네가 미련하여 스스로 높은체 하였거나 혹(或) 악( 惡)한 일을 도모(圖謀)하였거든 네 손으로 입을 막으라

● "도모하다"의 사전적 의미는  일을 이루기 위하여 대책과 방법을 세운다는 뜻입니다. 결말이나 성공을 위해서 혹은 하던 일이 막혀 진퇴양난에 빠졌을 때 해결하기 위한 수단이 아닌가 합니다.

   그런데 '도모'란 말이 쓰이는 용도는 선한 쪽 보다는 부정적 의미로 사용될 경우가 많습니다. 범죄를 모의하여 그 일을 이루기 위해 도모하여 자신들의 모의가 성사하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도모하는 것에는 분명 주도자가 있게 마련입니다. 지위나 역할에 혹은 지도력이 있는 자들이 주도되어 도모하게 됩니다. 자신을 나타내고 때로는 선하지 못하는 일로 도모하지 않도록 겸손해 질 필요가 있습니다.

※ 도모하려면 상처를 줘서는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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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은 하늘의 이슬과 땅의 기름짐이며 풍성한 곡식과 포도주를 네게 주시기를 원하노라 [창세기 2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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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사람들이 많아지면 좋을까요?

잠언 29:2
의인(義人)이 많아지면 백성(百姓)이 즐거워하고 악인(惡人)이 권세(權勢)를 잡으면 백성(百姓)이 탄식(嘆息)하느니라

● 우리가 사는 세상에 어떤 사람들이 많았으면 좋을까요? 두 말할 필요없이 좋은 사람이 많이 있어야 합니다. 좋아하는 것이 다를 수 있지만 내가 좋아하고 우리가 좋아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이기도 하고 동호회도 만들고 이익단체들을 만들어 갑니다.

   그러나 사기를 치거나 거짓을 행하는 자가 많아지는 것은 사회가 불안하며 안정되지 못하기 때문에 이런 범죄자가 많아져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불량한 사람들이 많아져 불안하게 만드는 것보다 선량한 사람들이 많아져야 합니다.

   지도자들도 어떤 성향의 사람들이 많아져야 합니까? 정직하고 공평을 위해 일하는 의인이 많아야지 자기의 이익을 위해 권모술수는 물론 허세를 부리고 불공평한 짓을 행하는 악인들이 권력을 부리면 밑에 있는 자들은 탄식하는 것 입니다.

※ 우리 주변에 의롭고 선량한 이들이 많아지게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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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가 말이 조급한 사람을 보느냐 그보다 미련한 자에게 오히려 희망이 있느니라 [잠언 2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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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는 누가 있어야 합니까?

잠언 28:2
나라는 죄(罪)가 있으면 주관자(主管者)가 많아져도 명철(明哲)과 지식(知識) 있는 사람으로 말미암아 장구(長久)하게 되느니라

● 나라가 태평하고 성대하려고 한다면 백성들이나 위정자들이 흠없이 정치를 하고 공명정대해야 합니다. 서로가 진영에 사로잡혀 나라와 민족의 번영을 위하는 것이 아니라 진영을 위하는 백성과 권모술수에 능한 위정자가 많으면  망국의 길이 됩니다.

  나라의 위기와 국난을 당하게 되면 서로 헐뜯고 남탓을 하게 되면 이 또한 망국으로 가는 것입니다. 나라는 죄가 있는 자가 설치는 것이 아니라 난국을 정리하고 불안한 백성을 안정과 평안을 주는 위정자가 필요합니다.

   나라에는 주관하는 자가 많아져 자기가 왕이라 하는 자가 많아지기 보다는 난국을 타파하고 미래를 예측하고 대비하는 명철과 지혜가 있는 자가 더 필요할 때입니다.

※ 난세에 영웅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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겸손과 여호와를 경외함의 보상은 재물과 영광과 생명이니라 [잠언 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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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주에 대한 잠언

잠언 26:2
까닭 없는 저주(詛呪)는 참새의 떠도는 것과 제비의 날아가는 것 같이 이르지 아니하느니라

●  저주는 기원을 하는데 나쁜 방법으로 하는 것입니다. 저주하고 싶은 대상에게 재앙이나 불행이 닥치기를 기원하는 행위입니다. 분명 억울하게 당했거나 복수심에 저주를 하는 것입니다.

  저주의 대상은 증오에서 비롯해서 저주를 행하기도 하지만  나쁜 영향을 끼치는 징크스에도 저주를 합니다. 계속해서 징크스를 통해 힘들고 고통이 따르면 저주를 걸어 없애고자 하는 것입니다.

   저주는 과학적이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저주를 함으로 마음이나 정신적인 것에 편함을 위하는 것이지 반드시 저주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유 없이 하는 저주는 참새소리라고 하는 잠언이 전하는 것입니다.

※ 저주하는 것보다 복을 기원해 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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