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로스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올림포스의 최고의 신인 제우스신의 아들로 기회의신입니다. 그의 모습은 벌거벗은 몸에 앞머리는 머리숱이 무성하고 뒷머리는 대머리이고, 양쪽어깨와 발에는 날개가 있고, 발뒤꿈치는 항상 들려 있습니다. 그리고 한손에는 저울과 다른손에는 칼을 쥐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날개와 저울과 칼이 주는 의미를 알아봅니다.

 카이로스의 날개가 우리 에게 주는 메시지는 "기회는 인간에게 관용을 베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꾸물거리다 기회를 지나쳐버린 사람에게 다시기회가 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마치 세렌디피티(serendipity)가 재현되거나 반복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세렌디피티 현상이 나타났을 때 그것을 행운으로 이끌어야 합니다.

 카이로스의 저울과 칼 자기 앞에 나타난 기회의 가치를 저울질 해보고 만약 충분한 가치가 있는 기회라면 우물쭈물하지 말고 같이 결단하라는 의미 입니다. 의사결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타이밍(timing)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아무리 정교한 의사결정이라도 타이밍을 놓쳐버린 의사결정은 가치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정확한 정보를 분석 해보고 신속한 결단을 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입니다. 카이로스는 누구도 무작정 기다려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선한부자의 좋은 책과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 기다려보자  (0) 2018.01.16
기회와 운, 그리고 성공  (0) 2018.01.15
과도한 의심은 실패의 원인  (0) 2018.01.14
학습된 무기력 이론  (1) 2018.01.13
파리에게 배우는 교훈  (0) 2018.01.13
posted by SUNHANBUJ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