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EL Osteen
Nothing can seperate you from God's love 
(그 무엇도 당신을 하나님의 사랑에서 떼어 놓을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얼마나 많은 약점들을 스스로 갖고 있다고 생각하는지와 상관없이, 당신은 하나님께 매우 특별합니다! 여러분은 아름답게, 놀랍게, 특별하게 창조되었으며, 여러분 안에 있는 하나님의 놀라운 일들을 찬양해야 합니다!

우리는 너무 많은 시간 동안, 하나님의 약속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것을 감사하는 대신에, 다른 사람들의 삶과 비교를 하곤 합니다. 여러분의 약점에 대해서 고민하는 것은 여러분을 산만하게 하고 여러분의 운명을 이뤄나가지 못하게 합니다. 과거를 바라보고 과거를 살아가는 것에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아마도 이렇게 말할 수 있을 겁니다. "제가 어떻게 살았는지 모르시잖아요! 죄책감과 비난을 받을 필요 없다는 뜻인가요? 내의 모든 실수에 대해서 하나님께 보상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인가요?"

네! 정확합니다. 예수님이 오셨고 당신은 용서 받았으며 풍성한 삶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바라 보는 대로 스스로를 바라보십시오 :)
[번역 : 안수훈]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
카테고리 없음 2019. 2. 28. 07:33
좋은 나라로

잠언 28:2

나라는 죄가 있으면 주관자가 많아져도 명철과 지식 있는 사람으로 말미암아 장구하게 되느니라

○ 어렵고 힘든 상황이 벌어지게 되면 이를 해결하려고 많은 사람들이 나서 봅니다. 때로는 해결되기도 하지만 더 어렵게 되거나 복잡해 져서 모두가 피해를 입어 벗어날 길이 없습니다.

   나라의 위기가 와도 그렇습니다. 난세를 해결하려고 저마다 나서길 원하고 있지만 진정 나라의 위기를 극복하기 보다는 자신을 드러내려는 자들이거나 자신의 유익을 위해 따르는 주관자들만 많아지는 것입니다.

    정말 좋은 나라를 만들고 세우는 것은 자기만이 해결한다는 교만한 자나 손익계산을 하는 자들로 되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자기를 희생하거나 백성의 마음을 읽는 명철과 해결할 수 있는 지식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좋은 나라로 가는 길은 정의가 하수같이 흘러가게 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
카테고리 없음 2019. 2. 27. 07:07
돌보다 더 무거운 것

잠언 27:3

돌은 무겁고 모래도 가볍지 아니하거니와 미련한 자의 분노는 이 둘보다 무거우니라

● 가벼워서 곤경에 처하는 것은 아마도 입이 아닐까 합니다. 입술을 잘못 놀려서 구설수에 이르고 가벼운 입 때문에 사람들에게 가볍다는 소리를 듣으니 이 또한  어리석고  미련한 것입니다.

   미련하고 어리석은 삶은 우리가 바라는 삶이 아니지만 같은 실수나 미련한 것을 반복하게 되니 미련함에서 벗어 날 수 없는 것입니다. 사소한 것이라도 안일하게 생각을 하거나 대소롭지 않게 여기서 미련하다고 하며 어리석다는 것입니다.

    미련하고 어리석은 자는 가벼운 것처럼 보이지만 저들의 분노는 겉잡을 수 없을 정도로 화를 미치게 합니다. 화나 분을 바람에 날려 보내야 하는데 꽁하니 마음에 담아 힘들게 합니다. 돌처럼 굳어 주변을 힘들게 하니 이 또한 미련함이고 어리석은 것입니다.

■ 분을 풀고 화를 누그리는 당신이 멋집니다.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
카테고리 없음 2019. 2. 26. 10:55
⛪ 저주를 하지 맙시다.
잠언 26:2 까닭 없는 저주는 참새의 떠도는 것과 제비의 날아가는 것 같이 이르지 아니 하느니라

○ 재앙이나 불행이 오길 바라는 것은 분명 내가 피해를 보았거나 억울하기 때문입니다. 아니면 인간으로서 도저히 해서는 안될 짓거리를 했다거나 패륜적 행위를 한 자들에게 내리길 바라며 저주를 합니다.

    이렇게 이유가 있기에 저주나 재앙 혹은 불행해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혹 이런 일들이 이뤄졌고, 복수를 하고 보복이 이루어 졌지만 과연 다해결이 됐다고 볼 수 없습니다. 왠지 마음이 불편하고 괴롭기 때문에 할수만 있다면 저주는 않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도 없고 까닭도 없는데 저주를 하면 어떨까요? 장난삼아 무심코 했는데 상대가 저주를 받아 곤경에 처하게 되면 얼마나 내가 괴로워 힘들게 됩니다. 참새의 떠도는 것과 제비가 날아가는 것은 별의미가 없을 것 같은데 잠언은 그렇지 않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주는 하지 맙시다.

□ 사랑과 용서만이 저주를 푸는 열쇠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
JOEL Osteen
Beauty for Ashes (재를 대체할 아름다움)

잿더미는 모든 것이 타버렸을 때, 무엇이 남았는지를 보여줍니다. 이 잿더미는 여러분의 깨진 꿈, 여러분의 실망, 여러분의 상처, 고통을 나타냅니다. 우리 모두는 이러한 것들을 가지고 있죠.

하나님께서는 잿더미 대신 아름다움을 주기를 원하십니다, 그러나 반드시 교체가 일어나야 합니다.

잿더미를 쥐고 있으면서, 아름다운 무언가를 받을 수 없습니다. 잿더미를 한쪽에 치워 놓고 여러분을 위해 하나님께서 준비하신 장미의 꽃다발을 받으셔야 합니다.

아름다움을 보고 싶다면, 자기 연민의 재를 떨쳐 버리십시오. 좌절을 떨쳐 버리십시오. 우리 모두는 상처가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이 희생양이 아닌 승리자가 되기를 원하십니다! 과거의 잿더미들을 흘러 보내고 아름다운 장미들을 붙들도록 결심하십시오. :)
[번역 : 안수훈]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
JOEL Osteen
Too Busy For Joy (기쁨을 느끼기에 너무 바쁜)

여러분은 너무 바쁘기 때문에 삶의 즐거움을 놓치고 있지는 않나요?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이 결실이 많도록 부르셨습니다. 바쁘도록 절대 부르신적이 없으시죠. 활동과 생산성을 혼동하지 마십시오.

그저 뭔가를 하고 있다는 것이, 여러분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것을 항상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일만 하고 놀지 않는 것은 건강하지 않죠. 

주님께 어떤 부위를 잘라내야 하고, 어떤 영역에 더 초점을 맞춰야 할지 물어보십시오. 어떤 관계를 내려놓고, 어떤 관계를 여러분의 삶에 있어 발전시켜야 햐는지 보여 달라고 요청하십시오. 

여러분 삶에 비생산적인 영역이 여러분의 시간과 초점과 에너지를 소비하도록 허락하는 것을 멈추십시오. 

여러분이 여러분의 스케줄에 균형이 맞도록 조절할수록, 여러분의 활동과 관계에 더 많은 기쁨과 평화가 깃들 여유가 생길 것입니다. :)
[번역 : 안수훈]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
원수를 돕는다는 건
[잠언 25:21-22]

21 네 원수가 배고파하거든 식물을 먹이고 목 말라 하거든 물을 마시우라
22 그리하는 것은 핀 숯으로 그의 머리에 놓는 것과 일반이요 여호와께서는 네게 상을 주 시리라

● 나를 힘들게 하거나 화를 돋구는 인간이 어렵게 되었다거나 곤란한 지경에 빠졌다면 어떤 심정이 들겠습니다. 당연하다고 여기며 고소하게 여겼을 겁니다. 저 인간때문에 내가 손해를 보고 힘들었기 때문에 원수가 잘살기 보다는 안되길 바랬을 겁니다.

게다가 원수를 돕는다는 것은 보통 사람이면 할 수 없는 일입니다. 도와줌으로 인해서 고마워 하거나 감사하는 것이 아니라 도와준 나를 괴롭히고 더 많은 해를 받아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원수를 돕는 것은 핀 숯을 원수머리에 놓는 것이라 잠언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원수는 분명 자기를 복수하거나 보복할 것으로 여기는데 자기를 도와줌은 상상하지 못한 것이기에 원수는 고민을 하게 되어 머리가 복잡해 진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나를 힘들게한 인간을 도와주면 하나님께서 복을 주심이 잠언의 가르침입니다.

■ 원수를 사랑하는 것은 분명 힘든 일이지만 사랑하는 것 만으로 더 이상 원수는 아닙니다.


반응형

'이홍규목사의 잠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줄어감과 늘어 남  (0) 2019.03.13
여호와께 은혜를 받으려면  (0) 2019.03.12
아이를 훈계해야 합니다.  (0) 2019.02.23
변하지 맙시다.  (0) 2019.02.22
술은  (0) 2019.01.23
posted by SUNHANBUJA
:


4. 구체적으로 무엇을 믿어야 하나요?

1)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된 정확 무오한 말씀입니다.

 

[딤후 3:16-17]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성경은 우리가 (읽고) 예수님을 믿어 (구원)받기에 전혀 (틀림)이 없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2) (동정녀) 탄생을 믿어야 합니다.

 

[마 1: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예수님의 탄생은 일반적인 방법인 (육체적) 관계 속에서 태어난 것이 아니라 초자연적인 역사인 (성령)의 역사하심으로 탄생하셨습니다. 온전한 믿음은 (복음) 자체이신 예수님과 복음의 내용인 예수님의 관한 모든 (내용)을 사실 그대로 받아들이고 인정하는 것입니다.

 

3) 예수님은 전지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요 1:1-3]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요일 1:1-3]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자세히 보고 우리의 손으로 만진 바라 이 생명이 나타내신 바 된지라 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가 보았고 증언하여 너희에게 전하노니 이는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내신 바 된 이시니라 우리가 보고 들은 바를 너희에게도 전함은 너희로 우리와 사귐이 있게 하려 함이니 우리의 사귐은 아버지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더불어 누림이라

 

예수 그리스도는 태초부터 하나님과 함께 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요한 사도는 말씀이 바로 하나님 이시요 (예수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하나님)이십니다.



4) 예수님은 죄 없으신 완전한 인간입니다.

 

[요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벧전 2:21-22] 이를 위하여 너희가 부르심을 받았으니 (그리스도)도 너희를 위하여 고난을 받으사 너희에게 본을 끼쳐 그 자취를 따라오게 하려 하셨느니라 그는 ()를 범하지 아니하시고 그 입에 거짓도 없으시며 예수님은 우리 인간처럼 (육체)가 되어 우리의 고통을 모두 겪고 아시는 분이십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완전하신 (하나님)이시기에 어떤 ()도 범하지 않으신 것입니다.

 

5) 예수님은 ()를 구원하시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셨습니다.

 

[벧전 2:24]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롬6:10-11] 그가 죽으심은 죄에 대하여 단번에 죽으심이요 그가 살아 계심은 하나님께 대하여 살아 계심이니 이와 같이 너희도 너희 (자신)을 죄에 대하여는 죽은 자요 그리스도 예수안에서 하나님께 대하여는 (살아) 있는 자로 여길지어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심은 나 (   ) 죄를 담당하시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으셨을 때 나 (    ) 역시 십자가에 죽었으며 예수님이 부활하심으로 나 (    )는 이제 사망과 형벌을 기다리는 자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영원한 생명을 얻어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로 믿어야 합니다.

 

6) 예수님이 반드시 다시 오십니다.(재림)

 

[행 1:9-11] 이 말씀을 마치시고 그들이 보는데 (올려져) 가시니 구름이 그를 가리어 보이지 않게 하더라 올라가실 때에 제자들이 자세히 하늘을 쳐다보고 있는데 흰 옷 입은 두 사람이 그들 곁에 서서 이르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려지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살전 1:10] 또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그의 아들이 하늘로부터 (강림)하실 것을 너희가 어떻게 기다리는지를 말하니 이는 장래의 노하심에서 우리를 건지시는 (예수)시니라

 

[계1:7] 볼지어다 ()가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 사람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것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로 말미암아 애곡하리니 그러하리라 아멘

 

예수님은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신 이후에 하나님 보좌 우편으로 (승천)하셨습니다. 그러나,예수님은 생명을 다해 주님을 믿고 따르는 성도들을 위해 다시 오십니다. 그리고, 완전한 하나님의 나라(천국)를 완성하시고 우리를 (천국)으로 인도하십니다.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
아이를 훈계해야 합니다.
[잠언 23:13
아이를 훈계하지 아니치 말라 채찍으로 그를 때릴지라도 죽지 아니하리라

○ 훈계를 통하여 발생하는 일들이 부정적이어서 훈계를 금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훈계가 도리를 가지게 하고 잘못을 수정하게 하고 실수를 줄여 실패를 없애는 긍정적 요인이 있음도 알아야 합니다.

아마도 훈계에 대한 부정적인 것은 체벌이  훈계의 수단이 되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훈계를 효과적으로 나타나려면 체벌이라는 것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체벌이 훈계의 수준이 아니라 학대를 하게 되고 훈계의 본래 목적과는 거리가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잠언은 훈계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채찍으로도 해서 라도 훈계를 하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훈계는 관심이 있으며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반증하고 있습니다. 관심이 없다거나 사랑하지 않으면 아이가 어떻게 되든 상관하지 않고 내버려 두며, 뭐가 되든 상관하지 않는 것입니다. 훈계는 아이를 살리고 교정하기 위함이기 때문에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아이의 못된 버릇을 교정하는 것은 훈계입니다.


반응형

'이홍규목사의 잠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호와께 은혜를 받으려면  (0) 2019.03.12
원수를 돕는다는 건  (0) 2019.02.25
변하지 맙시다.  (0) 2019.02.22
술은  (0) 2019.01.23
신원해 주시는 여호와  (0) 2019.01.22
posted by SUNHANBUJA
:
JOEL Osteen
God Loves A Giver! (하나님께서는 주는 자를 사랑하십니다!)

오늘날 사회에서 가장 도전적인 동향은 바로 이기적인 삶을 사는 것입니다. 사회는 우리가 항상 NO.1을 바라보도록 가르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하나님의 이타적이고 자비로운 사랑을 주는 자로 창조하셨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요한복음 3장 16절을 통해서, 하나님은 그의 아들을 주심으로 그의 사랑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리고 우리도 또한 주는 것을 통해서 우리의 사랑을 보여줍니다. 

여러분이 주는 삶을 살 때, 또 다른 레벨의 하나님의 기쁨, 축복, 은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따라서,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만나십시오. 

여러분이 행할 때, 초자연적인 베품의 기쁨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할렐루야!
[번역 : 안수훈]


반응형
posted by SUNHANBUJA
: